You are currently viewing Zoom 앱에서 배경 흐림이 작동하지 않는 6가지 문제 해결 방법

Zoom 앱에서 배경 흐림이 작동하지 않는 6가지 문제 해결 방법

Zoom은 모바일 기기나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미팅 중 배경을 흐리게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미팅 중 방해 요소를 제거하고 참가자가 토론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Zoom의 배경 흐리기 기능이 없거나 작동하지 않으면 프레젠테이션이 어색할 수밖에 없습니다.

Zoom_앱에서_배경_흐림_기능이_작동하지_않을_때_최적의_수정사항

일부 사용자가 보고한 바로 그 문제이며, 이 포스팅에서는 모바일과 데스크톱에서 Zoom의 배경 흐림 옵션이 누락되거나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 대한 최상의 수정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데스크톱 사양 확인

Zoom 데스크톱 클라이언트에서 배경 흐림 기능을 활성화하는 옵션이 없는 경우 노트북 또는 PC의 사양을 확인해야 합니다. 소수의 프로세서만 앱의 배경 흐림 기능을 지원합니다. 아래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indows용

  • GPU가 통합된 인텔 펜티엄 및 셀러론 인텔 HD 그래픽 500 이상
  • 인텔 UHD 그래픽
  • 인텔 코어 i3-5000 이상
  • 인텔 코어 i5-3000 이상
  • 인텔 코어 i7-3000 이상
  • 인텔 코어 i9-8000 이상

AMD

  • 8개의 논리 코어
  • 2.0Ghz 이상

ARM64

  • 퀄컴 아드레노 680 이상
  • 드라이버 버전 27.20.1640.0 이상

Mac용

  • Apple M1 이상
  • 인텔 코어 i5-5000 이상
  • 인텔 코어 5세대 i5 듀얼 코어 프로세서는 macOS 10.14 이상이 필요합니다.
  • 인텔 코어 i7-4000 이상

2. 그린 스크린 기능 끄기

데스크톱의 Zoom 앱에서 여전히 배경을 흐리게 할 수 없는 경우 데스크톱 클라이언트의 녹색 화면 기능을 꺼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Mac 또는 Windows PC에서 Zoom 앱을 엽니다.

2단계: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 줌 앱 데스크톱설정 줌 앱 데스크톱

3단계 왼쪽 메뉴에서 배경 및 효과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으로 스크롤하여 ‘녹색 화면이 있습니다’가 비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줌 데스크톱에서 녹색 화면 비활성화하기줌 데스크톱에서 녹색 화면 비활성화

돌아가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3. 카메라 렌즈 청소하기

Zoom 앱에서 배경 흐림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노트북이나 PC의 웹캠에도 적용됩니다. 카메라는 사용자와 배경을 선명하게 포착하여 분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부드러운 천으로 렌즈를 닦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 청소는 주기적으로 계속해야 합니다.

4. 배경과의 거리 유지

또한 배경에서 몇 인치 정도 거리를 두고 앉아야 합니다. 이는 모바일과 데스크톱의 Zoom 앱에서 배경을 흐릿하게 만드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5. Zoom 앱 강제 종료 및 재실행

강제 종료 후 다시 실행하면 Zoom 앱이 새로 시작되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iPhone

1단계: 홈 화면에서 위로 길게 스와이프하여 백그라운드 앱 창을 표시합니다.

2단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여 Zoom 앱을 찾은 다음 위로 스와이프하여 창을 제거합니다.

줌 앱 강제 종료 아이폰줌 앱 강제 종료 아이폰

3단계 Zoom을 다시 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Android에서

1단계: Zoom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고 앱 정보를 탭합니다.

앱 정보 줌 안드로이드앱 정보 줌 안드로이드

2단계: 강제 중지를 탭하고 확인을 선택하여 확인합니다.

3단계: 앱 정보를 닫고 Zoom을 다시 실행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Mac의 경우

1단계: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Apple 로고를 클릭하고 강제 종료를 선택합니다.

시스템 설정 강제 종료 Mac시스템 설정 강제 종료 Mac

2단계: Zoom을 선택하고 강제 종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Mac에서 줌 강제 종료Mac에서 줌 강제 종료

3단계: Mac에서 Zoom을 다시 실행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Windows의 경우

1단계: 시작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음을 입력합니다. 작업 관리자를 입력합니다, 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 창을 엽니다.

작업 관리자 창 11 열기작업 관리자 창 11 열기

2단계: Zoom을 선택하고 작업 끝내기를 클릭합니다.

3단계: 작업 관리자를 닫고 Zoom 앱을 다시 실행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6. Zoom 앱 업데이트

지금까지 해결 방법이 효과가 없었다면 모바일과 데스크톱에서 최신 버전의 Zoom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앱 버전에 문제를 일으키는 일부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 링크를 사용하여 iPhone 또는 Android 휴대폰에서 앱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에서 Zoom 앱 업데이트

1단계: Mac 또는 Windows PC에서 Zoom 앱을 엽니다.

2단계: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고 업데이트 확인을 선택합니다.

업데이트 확인 줌 2업데이트 확인 줌 2

3단계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으면 설치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Zoom 업데이트 데스크톱 설치데스크톱에 줌 업데이트 설치

Zoom에서 배경 흐리게 하기

이 솔루션은 Zoom의 배경 흐리기 기능이 없거나 작동하지 않을 때 도움이 됩니다. 참가자가 Zoom 통화에 참여할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댓글에 어떤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셨는지 알려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