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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10 및 11에서 NSIS ‘설치 프로그램 실행 오류’ 문제에 대한 상위 8가지 수정 사항

수년 동안 타사 웹 사이트에서 앱과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것처럼 Microsoft Store에서 앱을 설치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용자는 앱을 설치하는 동안 PC에서 NSIS ‘설치 프로그램 실행 오류’ 문제에 직면합니다. 일부는 PC에 아무것도 설치하려고 하지 않을 때에도 문제에 직면합니다.

Windows 10 및 11에서 설치 프로그램 실행 시 NSIS 오류에 대한 상위 8가지 수정 사항

이 문제의 주요 원인으로는 관리자 권한 누락, 잘못 구성된 시스템 서비스, 맬웨어 감염, 충돌하는 앱 설치 등이 있습니다. Windows PC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8가지 수정 사항을 시도해 보세요.

1.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합니다.

앱 설치 파일에 관리자 권한이 없는 경우 NSIS ‘설치 프로그램 시작 중 오류 발생’ 팝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 프로그램 파일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Windows + E 키보드 단축키를 눌러 파일 탐색기 앱을 엽니다.

2 단계: 설치 프로그램 파일의 위치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옵션을 선택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 프로그램 다시 시작관리자 권한으로 설치 프로그램 다시 시작

3단계: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나타나면 예 버튼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 6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 6

4단계: 문제없이 설치가 진행되는지 확인해보세요.

2. 설치 프로그램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하세요.

부분적으로 다운로드되었거나 손상된 설치 프로그램 파일로 인해 ‘설치 프로그램 무결성 검사에 실패했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치 프로그램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 프로그램 파일을 실행하여 오류 메시지가 다시 나타나는지 확인하세요.

3. Windows Installer 서비스 확인

Windows Installer 서비스는 Windows PC의 모든 패키지 설치 작업을 처리합니다. 실행 중이 아니거나 비활성화된 경우 앱을 제거하거나 설치하려고 할 때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시 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Windows 키를 눌러 시작 메뉴를 엽니다. 유형 서비스 검색 상자에 Enter를 눌러 서비스 유틸리티를 엽니다.

서비스 시작 메뉴 열기서비스 시작 메뉴 열기

2 단계: 아래로 스크롤하여 Windows Installer 서비스를 찾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다시 시작을 클릭하세요.

Windows Installer 서비스 확인Windows Installer 서비스 확인

3단계: 서비스 유틸리티를 닫습니다.

4. 전체 악성코드 검사 실행

맬웨어 침입으로 인해 프로그램 설치가 방해되고 시스템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이 감염되지 않았는지 확인하려면 Windows Defender를 사용하여 전체 검사를 실행하여 맬웨어를 식별하고 제거하세요. 수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Windows 키를 눌러 시작 메뉴를 엽니다. 유형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검색 상자에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Windows 보안 앱을 엽니다.

창문 보안 1을 열어주세요창문 보안 1을 열어주세요

2 단계: 스캔 옵션을 클릭하세요.

전체 악성 코드 검사 실행전체 악성 코드 검사 실행

3단계: 전체 스캔 라디오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지금 스캔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체 악성 코드 검사 실행전체 악성 코드 검사 실행

4단계: 스캔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린 다음 PC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PC에서 타사 바이러스 백신 앱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설정을 열고 PC 전체 검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5. Windows Installer 서비스 다시 등록

Windows Installer 서비스를 다시 시작해도 효과가 없으면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수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Windows 키를 눌러 시작 메뉴를 엽니다. 유형 cmd 검색창에서 Ctrl + Shift + Enter 키보드 단축키를 누릅니다.

관리자로 cmd 열기관리자로 cmd 열기

2 단계: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시작됩니다. 예 버튼을 클릭하면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가 열립니다.

사용자 계정 제어 창사용자 계정 제어 창

3단계: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각 명령 다음에 Enter를 누르십시오.

%windir%\system32\msiexec.exe /unregister
%windir%\system32\msiexec.exe /regserver
%windir%\syswow64\msiexec.exe /unregister
%windir%\syswow64\msiexec.exe /regserver
Windows Installer 서비스 다시 등록Windows Installer 서비스 다시 등록

4단계: 명령 실행이 완료된 후에는 어떤 메시지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습니다.

6. 클린 부팅을 사용하여 문제가 있는 앱 식별

클린 부팅을 사용하면 PC 부팅 시 시작되는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Windows PC에서 NSIS 오류와 같은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 서비스를 찾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클린 부팅을 수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Windows 키를 눌러 시작 메뉴를 엽니다. 유형 msconfig 검색 상자에 Enter를 눌러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를 엽니다.

msconfig 도구 열기msconfig 도구 열기

2 단계: 서비스 탭으로 전환하십시오.

클린 부팅 사용클린 부팅 사용

3단계: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 확인란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모두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클린 부팅 사용클린 부팅 사용

4단계: 적용 버튼을 클릭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클린 부팅 사용클린 부팅 사용

5단계: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클린 부팅 사용클린 부팅 사용

6단계: PC가 다시 시작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설치 프로그램 파일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NSIS ‘Error Launching Installer’ 메시지가 나타나는지 확인하세요.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를 다시 열고 일부 타사 서비스를 활성화합니다. PC를 다시 시작하고 PC에서 방해가 되는 프로그램을 식별할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하세요.

7. 문제가 있는 앱 제거

NSIS 오류를 일으키는 문제가 있는 앱을 확인한 후 PC에서 해당 앱을 제거하세요. 많은 사용자가 RAV 엔드포인트 보호(RAV VPN의 일부), Mcafee 및 Avira 앱과 같은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한다고 보고했습니다. 따라서 이들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경우 PC에서 제거하고 오류가 나타나는지 확인하십시오.

8. 시스템 복원 사용

시스템 복원은 Windows PC에서 마지막으로 알려진 양호한 구성으로 되돌리는 데 도움이 되는 편리한 도구입니다. 앱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한 후 NSIS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PC가 정상적으로 작동했던 이전 복원 지점을 선택하여 적용하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Windows 키를 눌러 시작 메뉴를 엽니다. 유형 rstru를 위해 검색 상자에 Enter를 눌러 시스템 복원을 엽니다.

오픈 시스템 복원오픈 시스템 복원

2 단계: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시스템 복원시스템 복원

3단계: 목록에서 적절한 복원 지점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복원시스템 복원

화면의 지시에 따라 시스템 복원 프로세스를 계속 진행합니다. PC가 다시 시작되고 선택한 복원 지점이 PC에 적용됩니다.

이 귀찮은 Windows 오류를 수정하세요

이는 Windows 10 및 11에서 NSIS ‘설치 프로그램 시작 오류’ 문제를 해결하는 8가지 방법이었습니다. 설치 프로그램 파일에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고, Windows Installer 서비스를 검사하고, 전체 악성 코드 검사를 수행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그런 다음 Windows Installer 서비스를 다시 등록하고 클린 부팅을 수행한 후 문제가 있는 프로그램을 PC에서 제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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