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Windows에서 Microsoft Teams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에 대한 7가지 주요 수정 사항

Windows에서 Microsoft Teams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에 대한 7가지 주요 수정 사항

Microsoft Teams는 Windows 사용자 사이에서 인기 있는 비즈니스 협업 앱이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Teams는 결함이 있고 문제가 없습니다. 때때로 Microsoft Teams는 열리지 않거나 로그인을 방해하거나 로드에 실패하여 Windows 10 또는 11 컴퓨터에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Windows에서 Microsoft Teams에서 문제 오류가 발생했을 때의 7가지 주요 수정 사항

이 메시지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단일 솔루션은 없습니다. 안심하세요. 다음 수정 사항을 통해 오류를 해결하고 Teams를 다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Microsoft Teams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관리자 권한으로 Microsoft Teams를 실행하면 앱에 Windows에서 필요한 모든 권한이 부여되어 중단 없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시도해야 할 방법입니다.

1 단계: Control + Shift + Escape 키보드 단축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프로세스 탭에서 Microsoft Teams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작업 종료 옵션을 선택합니다.

작업 관리자를 사용하여 팀 닫기작업 관리자를 사용하여 팀 닫기

2 단계: Teams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팀 실행관리자 권한으로 팀 실행

3단계: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선택합니다.

팀 관리자 UAC팀 관리자 UAC

다시 Teams를 사용하여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2. 호환 모드에서 Microsoft Teams 실행

관리자 권한으로 Teams를 여는 것이 효과가 없다면 호환 모드에서 실행해 보세요. Microsoft 포럼의 여러 사용자가 이 방법이 Teams에서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를 해결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여러분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단계: Microsoft Teams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팀 속성 열기팀 속성 열기

2 단계: 호환성 탭으로 전환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호환 모드로 실행’이라는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팀 호환성 설정팀 호환성 설정

3단계: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Windows 8을 선택하고 적용을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팀 호환성 설정팀 호환성 설정

Teams를 다시 열어서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하세요.

3. Credential Manager에서 Teams 데이터 제거

Windows의 Credential Manager는 Teams를 포함한 다양한 앱에 대한 로그인 정보를 저장합니다. Credential Manager의 Microsoft Teams 로그인 정보가 올바르지 않으면 Windows에서 Teams 앱에 로그인하려고 할 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Credential Manager에서 Teams 데이터를 제거하면 정상성이 회복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Windows + S 키보드 단축키를 눌러 검색 메뉴를 엽니다. 다음을 입력합니다. 자격 증명 관리자 상자에 입력하고 Enter를 누르세요.

Windows 11에서 자격 증명 관리자 열기Windows 11에서 자격 증명 관리자 열기

2 단계: Windows 자격 증명을 선택합니다.

Windows의 Windows 자격 증명Windows의 Windows 자격 증명

3단계: Teams 항목을 찾아 확장합니다. 그런 다음 Remove 옵션을 클릭합니다.

자격 증명 관리자에서 팀 자격 증명 제거자격 증명 관리자에서 팀 자격 증명 제거

4단계: 확인하려면 예를 클릭하세요.

자격 증명 관리자에서 팀 자격 증명 제거 확인자격 증명 관리자에서 팀 자격 증명 제거 확인

위 단계를 완료한 후 Teams를 열고 앱에 로그인을 시도하여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하세요.

4. Microsoft Teams 캐시 지우기

PC의 Teams 앱에 오래되었거나 손상된 임시 파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Teams가 Windows 10 또는 11 PC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계속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아래 단계에 따라 문제가 있는 Teams 캐시 파일을 제거해야 합니다.

1 단계: Windows + R 키보드 단축키를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엽니다. 다음을 입력합니다. %appdata%\Microsoft\팀스 상자에 입력하고 Enter를 누르세요.

팀 캐시 데이터 열기팀 캐시 데이터 열기

2 단계: 파일 탐색기 창이 열리면 모든 파일과 폴더를 선택하고, 맨 위에 있는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여 삭제합니다.

팀 앱 캐시 지우기팀 앱 캐시 지우기

5. VPN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합니다.

VPN 연결은 때때로 Teams를 방해하여 서버에 연결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비정상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VPN 연결을 일시적으로 끄고 다시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컴퓨터의 VPN컴퓨터의 VPN

6. 인터넷 옵션 재설정

PC의 인터넷 옵션은 시스템과 앱이 인터넷에 연결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PC의 인터넷 옵션에 문제가 있는 경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재설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1 단계: 작업 표시줄의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음을 입력하세요. 인터넷 옵션 Enter를 누르세요.

인터넷 옵션 창을 엽니다인터넷 옵션 창을 엽니다

2 단계: 고급 탭에서 고급 설정 복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적용을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Windows에서 인터넷 옵션 재설정Windows에서 인터넷 옵션 재설정

Teams를 다시 사용해 보고 Windows PC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가 다시 발생하는지 확인하세요.

7. Microsoft Teams 재설치

다른 방법이 효과가 없다면 PC에서 Microsoft Teams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그러면 PC에서 앱이 새롭게 시작되고 모든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1 단계: Windows + S 키보드 단축키를 눌러 검색 메뉴를 엽니다. 다음을 입력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팀 제거 옵션을 클릭하세요.

Windows에서 Teams 제거Windows에서 Teams 제거

2 단계: 확인하려면 제거 버튼을 클릭하세요.

Windows에서 Teams 제거 확인Windows에서 Teams 제거 확인

3단계: 다음 링크를 사용하여 PC에 Microsoft Teams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세요. 그 후에는 원활하게 실행될 것입니다.

Microsoft Teams의 실제 활용

Microsoft Teams는 기업과 조직을 위한 환상적인 협업 도구입니다. 그러나 Teams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와 같은 오류는 때때로 생산성을 저해하고 좌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솔루션 중 하나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작업을 재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