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Play 스토어에 설치된 앱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10가지 방법

Play 스토어에 설치된 앱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10가지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하면 현재 설치된 앱을 계속 확인하면서 새로운 앱과 게임을 탐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lay 스토어에 설치된 앱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면 현재 설치된 앱이 표시되지 않는 Play 스토어를 수정하는 10가지 문제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 Play 스토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3가지 방법도 읽어보세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설치된 앱을 확인하는 방법

누락된 설치 앱을 찾기 전에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설치된 앱 목록을 올바르게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앱을 실행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를 검색하세요.

2. 2. 프로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3. 로 이동합니다. 앱 및 장치 관리.

4. 이제 관리. 여기에서 디바이스에 설치된 모든 앱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내 앱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해결 방법

현재 설치된 앱을 볼 수 없는 경우 내 앱 및 게임을 다시 표시하는 10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 방법들은 쉬운 수정 방법이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더 이상 지체하지 않고 목록을 시작하겠습니다.

Play 스토어에서 앱을 계속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설치된 특정 앱을 찾을 수 없는 경우 가장 먼저 시도해야 할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를 검색하여 해당 앱이 아직 사용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또는 제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Google은 종종 악성 앱, 스파이웨어, 유해한 앱을 Play 스토어에서 제거하며, 호환되지 않는 일부 앱은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앱이 비활성화되었는지 확인

특정 앱과 게임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는 Google 서비스의 업데이트에 의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앱이 기기에는 여전히 존재할 수 있지만 사용자 또는 시스템에 의해 비활성화된 경우 Play 스토어에서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앱이 비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세요:

1. 휴대폰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2. 선택 앱 및 알림 또는 그냥 경우에 따라서는

3. 원하는 앱을 검색하거나 아래로 스크롤하여 찾습니다.

4. 앱을 찾으면 탭하여 더 많은 옵션을 표시합니다.

5. 5. 사용 앱이 사용 안 함으로 표시되면 페이지 하단의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올바른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했는지 확인하기

동일한 Android 기기에서 여러 개의 Google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Play 스토어에는 현재 로그인한 계정과 연결된 앱이 설치되어 있는 목록만 표시됩니다.. 따라서 계정을 전환하거나 기본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Play 스토어에서 계정을 전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lay 스토어 열기 를 엽니다.

2. 2. 프로필 아이콘 오른쪽 상단에 있습니다.

3. 3. 화살표를 누릅니다. 을 클릭하면 기기에 있는 다른 계정이 표시됩니다.

4. 사용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Play 스토어가 선택한 계정으로 전환됩니다.

5. 로그인한 다른 계정이 없는 경우 5. 다른 계정 추가하기.

6. Play 스토어 및 기타 Google 앱에서 계정을 전환하는 더 쉬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필 아이콘을 위쪽 및 아래쪽으로 스와이프합니다..

자녀 보호 기능 비활성화

Google Play 스토어에서는 자녀에게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특정 앱과 게임을 숨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기에서 설치된 일부 앱을 찾을 수 없는 이유는 자녀 보호 기능에 의해 차단되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자녀 보호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 자녀 보호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1. Google Play 스토어를 엽니다.

2. 2. 프로필 아이콘을 탭합니다..

3. 3. 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4. 4. 가족 섹션으로 이동하여 확장합니다.

5.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녀 보호 켜져 있거나 꺼져 있는 경우.

6. 켜짐으로 설정된 경우 자녀 보호 기능을 엽니다.

7. 토글 끄기 페이지 상단의 스위치를 클릭합니다.

8.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에 자녀 보호 기능을 비활성화하기 위해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올바른 코드를 입력하면 자녀 보호 기능이 비활성화되고 앱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디바이스 인증 확인

기기에서 Play 프로텍트 인증을 통과하지 못하면 Google Play 스토어에서 특정 앱을 숨기거나 다운로드하지 못하도록 제한합니다. Play 프로텍트 인증은 악성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기기가 개조 또는 루팅되지 않았음을 보장합니다.. 기기의 부트 로더를 잠금 해제하기만 해도 Play 프로텍트는 기기를 인증되지 않음으로 표시합니다. 이 방법으로 기기가 인증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앱을 실행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2. 2. 프로필 아이콘을 탭합니다..

3. 로 이동합니다. 설정.

4. Press 정보 를 방문하여 확장하세요.

5. 맨 아래에서 다음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Play 프로텍트 인증.

6. 6. 장치가 인증됨.

귀하의 경우 기기가 인증되지 않은 경우 기기를 재설정해 보세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Google에서 부트 로더가 잠금 해제되어 있는지 찾아보거나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가져가세요.

Play 프로텍트를 사용하여 유해한 앱 검사하기

Play 보호를 사용하여 유해한 앱을 검사해 보세요. Play 프로텍트는 설치된 앱을 정기적으로 검사하여 유해한 동작을 검색합니다..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특정 앱을 숨기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동으로 앱을 스캔하여 설치된 앱이 표시되는지 확인하세요. Play 스토어에서 앱을 스캔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1. 열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2. 2. 프로필 아이콘 를 클릭합니다.

3. 3. 보호 재생 옵션을 선택합니다.

4. 4. 스캔 버튼을 눌러 설치된 모든 앱을 스캔합니다.

스캔하는 데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검사가 완료되면 설치된 앱이 있는지 다시 확인하세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확인

오래되거나 이전 버전의 Play 스토어는 최신 앱을 지원하지 못하거나 설치된 앱을 숨기는 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항상 기기에서 최신 버전의 Play 스토어를 실행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에는 Play 스토어를 업데이트하는 단계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1. Play 스토어 열기 를 엽니다.

2. 2. 프로필 아이콘 오른쪽 상단에 있습니다.

3. 3. 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4. 4. 정보 를 방문하여 확장하세요.

5. 다시 를 누릅니다. Play 스토어 업데이트 를 방문하여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를 확인하세요.

장치에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으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Play 스토어가 업데이트되면 알림을 받게 됩니다.

Google Play 스토어의 데이터 및 캐시 지우기

Play 스토어는 모바일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사용자가 탐색한 페이지와 앱의 임시 파일을 저장합니다. 이를 캐시라고 합니다. 이 파일이 손상되거나 액세스 할 수 없게 되어 Play 스토어가 오작동하고 의도 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lay 스토어의 캐시 및 데이터를 지우려고 시도 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으로 이동 설정.

2. 선택 또는 앱 및 알림 일부 휴대폰에서.

3. 를 탭합니다. 모든 앱 보기.

4. 아래로 스크롤하여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 이동하여 선택합니다.

5. 이제 저장소 캐시 그리고 캐시 지우기스토리지 지우기.

이렇게 하면 Play 스토어 설정이 초기화되지만 나중에 다시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Google Play 서비스 데이터 지우기

구글 플레이 서비스는 구글 계정을 구글 제품 및 앱에 연결해주는 백그라운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이며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됩니다. 따라서 버그나 문제가 발생하면 설치된 앱과 같은 계정 관련 정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를 지우고 업데이트를 제거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휴대폰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2. 선택 를 열고 모든 앱 보기.

3. 상단 검색창에서 다음을 검색합니다. 서비스 재생 를 클릭하거나 아래로 스크롤하여 Google Play 서비스를 찾습니다.

4. 열기 저장소 로 이동하여 스토리지 관리.

5. 선택 모든 데이터 지우기. (Google 계정이 삭제되며 다시 추가해야 합니다.)

6.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

위의 단계를 수행한 후 Google 계정을 다시 추가하고 내 앱에서 설치된 앱을 볼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시스템 업데이트 확인

이전 버전의 Android에서는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Play 스토어 및 서비스와의 호환성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소프트웨어 버전에 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버그나 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Google은 Android에서 이러한 사소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월 보안 패치를 배포합니다.. 따라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기기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열기 설정 로 이동하여 시스템.

2. 선택 시스템 업데이트.

3. 를 탭합니다. 업데이트 확인.

보너스: 기기 초기화

다른 모든 방법이 실패하고 여전히 내 앱에 액세스할 수 없다면 큰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최후의 수단으로 디바이스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초기화하면 모든 주요 문제가 해결됩니다. 이 문제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앱이나 파일 또는 디바이스에 존재하는 멀웨어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사항을 확인하세요. 필요한 모든 항목의 백업을 생성하세요. 장치를 초기화하기 전에 필요한 항목을 백업하세요.

1. 열기 설정 로 이동하여 시스템.

2. 로 이동합니다. 옵션 재설정.

3. 선택 모든 데이터 지우기.

4. 마지막으로 모든 데이터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 앱에 대한 액세스가 표시되지 않거나 허용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팁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Google Play 스토어는 휴대전화를 스마트폰으로 바꿔주는 앱입니다. 하지만 설치된 앱을 수시로 확인하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은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