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iPhone에서 iMessage “배달되지 않음” 오류를 해결하는 9가지 방법

iPhone에서 iMessage “배달되지 않음” 오류를 해결하는 9가지 방법

iMessage의 파란색 버블은 모든 Apple 사용자가 갖고 싶어하는 특전입니다. 메시지 아래에 있는 전달됨 알림은 메시지가 다른 사용자에게 도달했음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iPhone에서 iMessage “배달되지 않음” 오류가 표시되면 상황이 복잡해집니다.

iPhone에서 iMessage가 전달되지 않음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iPhone의 iMessage “전송되지 않음” 문제는 메시지 중 하나만 또는 모든 메시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일 메시지가 영향을 받은 경우 다시 보내보세요. 그러나 여전히 작동하지 않으면 아래 언급된 해결 방법을 사용하여 iPhone에서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1. iMessage 시스템 상태 확인

Apple 서버가 다운되면 iMessage와 같은 특정 서비스에 영향을 미칩니다. iMessage가 파란색이지만 전달되지 않는 경우 Apple의 시스템 상태 페이지에서 iMessage 서버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iMessage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잠시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하십시오. 이 페이지에서 서비스 업데이트를 계속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표시되지 않으면 수정을 계속합니다.

2. iMessage를 껐다가 켜세요

iMessage를 껐다가 다시 켜면 대화가 다시 등록되고 다시 동기화됩니다. 메시지를 보낼 때 iMessage가 전달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표시되는 경우 이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이를 수행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1 단계: iPhone에서 설정 앱을 엽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메시지를 탭하세요.

2 단계: 그런 다음 iMessage 토글을 끕니다.

iMessage 비활성화 iMessage 비활성화

3단계: 잠시 기다렸다가 토글을 다시 켜십시오.

이제 메시지를 다운로드하고 다시 동기화해 보세요. 완료되면 iPhone에서 메시지를 다시 보내보세요.

또한 읽어보세요: iPhone에서 iMessage가 활성화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3.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세요

iMessage가 작동하려면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연결 문제가 발생한 경우 iMessage가 전달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5G로 전환하거나 Wi-Fi 연결을 연결하세요. 두 옵션 모두 사용할 수 없는 경우 iPhone에서 비행기 모드를 활성화 및 비활성화하세요. 그런 다음 메시지를 다시 보내보세요.

4. 아이폰을 다시 시작

iPhone을 다시 시작하면 일시적인 결함을 빠르고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 모든 서비스가 다시 시작되고 새로 고쳐집니다. 이는 iMessage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iPhone을 끄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iPhone SE 1세대, 5s, 5c, 5의 경우: 상단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 iPhone SE 2세대 이후, 7, 8의 경우: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 iPhone X 이상: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세요.

2 단계: 슬라이더를 끝까지 잡고 드래그합니다.

아이폰 끄기 아이폰 끄기

3단계: 화면이 꺼지면 Apple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십시오.

필요한 경우 장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메시지 앱을 다시 엽니다. 그런 다음 iMessage를 다시 보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그래도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으면 다음 방법으로 넘어갑니다.

5. SMS로 보내기 활성화

iMessage를 보내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iPhone에서 SMS로 보내기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iMessage 사용 가능 여부에 관계없이 iPhone이 다른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메시지가 일반 SMS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수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설정 앱을 열고 메시지를 탭하세요.

2 단계: 여기에서 ‘SMS로 보내기’ 토글을 켭니다.

6.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iPhone을 업데이트하면 메시지 앱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동안 iPhone 업데이트를 미루고 있었다면 이렇게 하세요. 이는 메시지 앱의 소프트웨어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설정을 열고 일반을 탭하세요.

2 단계: 여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탭하세요.

iPhon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iPhon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업데이트가 있으면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iPhone 재시동이 완료되면 메시지를 다시 보내보세요. iPhone 메시지가 여전히 전달되지 않으면 문제 해결을 계속하세요.

7. 로그아웃 후 Apple ID에 로그인

귀하의 Apple ID는 iMessage를 포함한 거의 모든 iPhone 서비스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한동안 iMessage 문제가 발생한 경우 로그아웃했다가 Apple ID에 다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Apple 계정 세부 정보를 다시 동기화하고 iPhone의 관련 iMessage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설정 앱을 열고 상단의 프로필 이름을 탭하세요.

2 단계: 아래로 스크롤하여 로그아웃을 누릅니다.

로그아웃을 클릭하세요 로그아웃을 클릭하세요

3단계: iCloud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상단에서 끄기를 탭하세요.

4단계: 데이터를 보관하려는 앱을 선택하세요. 로그아웃을 탭하세요.

iCloud에서 로그아웃 iCloud에서 로그아웃

5단계: 그런 다음 로그인을 탭하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Apple ID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그러면 iPhone에서 Apple ID로 다시 로그인됩니다. 이제 iMessage가 다시 활성화될 때까지 잠시 기다렸다가 메시지를 다시 보내보세요.

8.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iMessage는 기기의 인터넷을 사용하여 메시지를 보내고 받기 때문에 관련 문제로 인해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속도는 양호하지만 iMessage가 여전히 작동하지 않는 경우를 대비해 보세요. 장치의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iPhone에서 모든 Wi-Fi 비밀번호, 저장된 Bluetooth 장치, 기타 네트워크 정보 등이 삭제됩니다. 이를 수행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1 단계: 설정 앱을 엽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일반을 누릅니다.

2 단계: 여기에서 ‘iPhone 전송 또는 재설정’을 탭하세요.

iPhone 재설정 설정 열기iPhone 재설정 설정 열기

3단계: 재설정을 탭하세요.

4단계: 그런 다음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탭하세요.

iPhone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iPhone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화면의 지시에 따라 프로세스를 완료하세요. 완료되면 필요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고 원하는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iMessage를 다시 사용해 보세요.

9. Apple 지원에 문의

지속적인 iMessage 문제가 있는 경우 Apple 지원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지원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가장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약속을 잡으십시오. 여기에서 iMessage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게 만들 수 있는 하드웨어 문제가 있는지 기기를 확인하세요.

iPhone의 iMessage 문제 해결

iMessage는 동료 Apple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iPhone에서 iMessage ‘전송되지 않음’과 같은 오류로 인해 이 경험이 망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사가 이 문제를 해결하고 iPhone에서 iMessage를 다시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