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Chrome에서 Google 캘린더가 로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6가지 주요 해결 방법

Chrome에서 Google 캘린더가 로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6가지 주요 해결 방법

웹용 Google 캘린더는 컴퓨터에서 일상적인 작업을 보고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또한 Windows 또는 Mac 캘린더 앱에 Google 캘린더를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즐겨 사용하는 브라우저인 Chrome에 Google 캘린더가 로드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Chrome에서 Google 캘린더가 로드되지 않는 주요 수정 사항

약속을 관리하는 전문가이든 마감일을 추적하는 학생이든 Google 캘린더에 문제가 발생하면 작업 흐름이 크게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에는 Google 캘린더가 예상대로 로드되고 작동하도록 하는 유용한 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인터넷 연결 테스트

Google 캘린더와 같은 웹사이트가 로드되지 않으면 먼저 인터넷 연결 문제를 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이 약하거나 일관성이 없으면 Chrome에서 Google 캘린더를 로드하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빠른 방법은 다른 탭에서 YouTube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몇 가지 웹사이트를 로드하는 것입니다.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아래 수정 사항을 계속 진행하세요.

2. JavaScript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JavaScript는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대화형 요소를 선보일 수 있게 해주는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수많은 현대 웹사이트는 JavaScript를 사용하여 브라우저에 콘텐츠를 렌더링합니다. Google Chrome에서는 JavaScript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지만 실수로 비활성화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단계: Google Chrome을 열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 개의 수직 점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Chrome 설정 4 열기Chrome 설정 4 열기

2 단계: 왼쪽 사이드바에서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탭을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사이트 설정을 클릭하세요.

Chrome 사이트 설정 1Chrome 사이트 설정 1

3단계: 콘텐츠 섹션까지 아래로 스크롤한 후 JavaScript를 클릭하세요.

Chrome 1의 자바스크립트Chrome 1의 자바스크립트

4단계: 기본 동작에서 ‘사이트에서 JavaScript를 사용할 수 있음’ 옵션을 선택하세요.

Chrome 2에서 JavaScript 활성화Chrome 2에서 JavaScript 활성화

그런 다음 Chrome을 다시 시작하고 Google 캘린더를 다시 로드해 보세요.

3. Google 계정에서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하세요.

때때로 계정 인증 문제로 인해 Chrome과 같은 브라우저에서 Google 캘린더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oogle 계정에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하는 것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Chrome에서 Google 캘린더를 엽니다. Google 캘린더가 로드되지 않으면 Google 지도나 Gmail을 방문하세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고 ‘모든 계정에서 로그아웃’을 선택하세요.

Google 드라이브에서 로그아웃Google 드라이브에서 로그아웃

Chrome의 모든 Google 서비스에서 로그아웃됩니다. 다시 로그인한 후 Google 캘린더가 로드되는지 확인하세요.

4. 시크릿 모드 사용

또 다른 방법은 시크릿 창에서 Google 캘린더를 로드해 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버그가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나 손상된 검색 데이터로 인해 발생하는 간섭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hrome에서 시크릿 창을 열려면 Ctrl + Shift + N(Windows) 또는 Command + Shift + N(Mac) 키보드 단축키를 누르세요. 그런 다음 Google 캘린더가 예상대로 로드되는지 확인하세요. 그렇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거나 브라우저 데이터를 지우면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크릿 브라우저 창시크릿 브라우저 창

5. 확장 기능 비활성화

Google 크롬은 브라우저에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타사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버그가 있거나 제대로 최적화되지 않은 확장 프로그램은 Chrome의 기능을 방해하고 Google 캘린더가 제대로 로드되거나 작동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확장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Chrome을 열고 다음을 입력하세요. chrome://확장 상단의 주소 표시줄에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2 단계: 확장 프로그램 옆의 토글을 꺼서 비활성화하세요.

Chrome에서 확장 프로그램 비활성화Chrome에서 확장 프로그램 비활성화

Chrome을 다시 시작한 후 Google 캘린더를 로드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문제가 해결되면 범인을 찾을 때까지 확장 프로그램을 하나씩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확장 프로그램을 찾으면 Chrome에서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해도 효과가 없는 것으로 판명되면 기존 브라우저 캐시와 쿠키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문제가 있는 데이터를 제거하여 정상 상태로 복원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rome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단계: 컴퓨터에서 Google 크롬을 엽니다. Ctrl + Shift + Delete 키보드 단축키를 눌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패널을 엽니다.

2 단계: 시간 범위 옵션 아래의 드롭다운에서 전체 시간을 선택합니다.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지금 지우기 버튼을 누르십시오.

Chrome에서 캐시 및 쿠키 지우기Chrome에서 캐시 및 쿠키 지우기

시간을 정리하세요

Google 캘린더에 의존하여 하루를 관리할 때 이러한 로드 문제로 인해 좌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에서 Google 캘린더 앱으로 전환하기 전에 위의 도움말을 따라 Chrome 브라우저에서 Google 캘린더를 다시 로드해 보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