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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가 앱 오류 최적화를 시작하는 것을 해결하는 7가지 방법

휴대폰 메모리 크기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50개 이상의 앱을 보유하는 것이 표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기의 Android OS 버전을 업데이트할 때마다 이러한 앱도 모두 조정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때때로 “Android 시작 중 – 앱 1/1 최적화 중”이 표시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대화 상자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Android가 앱 오류 최적화를 시작하는 것을 수정하는 방법

“Android 시작 중 – 앱 최적화 중” 문제 해결을 시작하기 전에 잠시 기다렸다가 자체적으로 해결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CPU 성능이 낮은 특정 장치는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때 평소보다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오류가 사라지지 않거나 시작 시 계속해서 나타나는 경우에는 아래 수정 사항을 진행하세요.

메모: 우리는 시연을 위해 삼성 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정 기능에 액세스하는 단계는 장치의 OEM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Android가 시작 시 앱 최적화에 멈춘 이유

이 문제 해결을 시작하기 전에 Android 기기가 앱 최적화에서 멈추는 원인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새로 설치된 앱이 현재 Android OS 버전과 호환되지 않거나 최적화되어 있어 Android는 기기를 부팅할 때마다 해당 앱을 최적화합니다.
  • 최근 Android 기기 OS 버전을 업데이트하여 대부분의 앱이 제대로 실행되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 이전에 기기 메모리 대신 SD 카드에 앱을 저장하여 시작할 때마다 기기에서 앱을 최적화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했습니다.
  • 기기 캐시로 인해 앱 최적화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다운로드한 앱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아 지속적인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Android가 앱 최적화에서 멈추는 것을 막는 방법

이제 시작 시 Android 최적화 앱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았으므로 Android 기기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7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충전기를 분리하고 다시 시작하세요.

기기가 연결되어 있는 동안 계속해서 기기를 다시 시작하면 시작 시 Android 최적화 앱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장치를 다시 시작하기 전에 장치의 플러그를 뽑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이 오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경우에 따라 시작 시간도 단축될 수 있습니다.

2. 안전 모드로 부팅

Android 기기를 안전 모드로 부팅하면 제3자의 간섭 없이 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Android 기기가 시작 시 지속적으로 앱을 최적화하는 이유가 루즈 앱인지 여부를 측정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살펴보겠습니다.

1 단계: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 메뉴를 엽니다. 이제 전원 끄기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2 단계: 여기에서 안전 모드를 탭하세요.

문제가 해결되면 최근에 설치한 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기를 정상적으로 재부팅하여 Android의 안전 모드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3. 최근에 설치된 앱 제거

특정 앱은 현재 Android OS 버전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장치를 다시 시작할 때마다 장치 최적화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특정 앱을 설치한 후 이 문제가 시작되면 Android 기기에서 해당 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수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삭제하려는 앱을 길게 누르세요.

2 단계: 옵션이 나타나면 제거를 탭합니다.

3단계: 확인을 눌러 확인하세요.

Android에서 스레드 제거 Android에서 스레드 제거

이 단계를 반복하여 최근에 설치된 다른 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 장치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래도 Android의 앱 최적화가 중단되지 않으면 다음 수정 사항을 계속 진행하세요.

팁: 앱이 오래된 경우 최신 앱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확인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앱이 기기의 업데이트된 Android OS 버전과 호환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SD 카드 제거 후 다시 삽입

특정 Android 기기에서는 SD 카드에 앱을 저장하여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장치를 다시 시작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Android 기기가 완전히 종료된 후 슬롯에서 SD 카드를 수동으로 제거하세요. 잠시 기다렸다가 전용 슬롯에 다시 삽입하세요.

SD 카드 제거SD 카드 제거

완료되면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고 Android 기기를 다시 시작하세요. 이렇게 하면 Android 최적화 앱 1/1 오류가 없어져 시작 시간이 단축됩니다. 이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려면 앱을 기기의 메모리로 다시 이동하세요.

또한 읽어보세요: Android에 SD 카드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5. 캐시 파티션 지우기

앱을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기기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종류의 캐시를 수집합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지울 수는 없지만 Android 기기의 복구 모드를 사용하여 캐시 파티션을 지울 수 있습니다.

이는 앱 문제 최적화 시 Android 업데이트가 중단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최신 Android 기기에서는 이 옵션을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한번 시도해 보고 싶다면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 단계: 전원 옵션을 사용하여 장치를 종료합니다.

2 단계: 그런 다음 휴대전화가 켜질 때까지 볼륨 높이기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릅니다.

3단계: 여기에서 장치 터치 스크린이나 볼륨 버튼을 사용하여 ‘캐시 파티션 삭제’ 옵션으로 이동하세요.

4단계: 이제 전원 버튼을 눌러 선택하세요.

캐시 파티션 1 지우기캐시 파티션 1 지우기

5단계: 완료되면 Android 장치를 정상적으로 재부팅하십시오.

또한 읽어보세요: Android 복구 모드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6.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잘못된 네트워크 설정으로 인해 Android 기기가 앱 최적화에 멈춘 경우 네트워크 설정을 간단히 재설정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이렇게 하면 기기의 데이터를 손상시키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Android 기기에서 Wi-Fi 네트워크, 블루투스 기기, 네트워크 비밀번호 등과 같은 네트워크 관련 기기 설정이 삭제됩니다.

계속 진행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 단계: 설정 앱을 열고 일반 관리를 탭하세요.

2 단계: 여기에서 재설정을 탭하세요.

재설정 설정 열기 재설정 설정 열기

3단계: 아래로 스크롤하여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탭합니다.

4단계: 설정 재설정을 눌러 확인하세요.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Android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Android

7. 장치 재설정

Android 기기가 여전히 앱을 최적화하는 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이 화면에서 계속 멈추는 경우 기기를 완전히 재설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장치 데이터와 설정이 삭제되고 공장 기본값으로 재설정됩니다.

특정 백업 데이터는 나중에 복구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Android 기기 재설정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문제 없이 Android 재부팅

앱을 최적화하는 것은 앱이 현재 Android OS 버전과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훌륭한 방법이지만 결국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사가 “Android 시작 중 – 앱 최적화 중” 오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Android에서 ‘Google이 계속 중지됩니다’ 오류가 계속 표시되는 경우 다른 기사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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