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카로짜 모짜렐라는 에어프라이어가 가장 간편합니다.

카로짜 모짜렐라는 에어프라이어가 가장 간편합니다.

앨리 찬톤 레인만

2024년 2월 16일

당사는 이 페이지의 링크를 통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마 위에 늘어나는 치즈를 얹은 모짜렐라 인 카로짜 샌드위치.

크레딧: 앨리 찬톤 라인만

모짜렐라 치즈, 특히 벽돌 모양의 저수분 품종은 제가 사과 슬라이스처럼 먹을 수 있는 치즈 중 하나입니다. 칩 한 그릇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한 완벽한 간식입니다. 하지만 가끔 빵과 함께 먹기도 하는데(제가 완전한 괴물이 아니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탈리아 요리인 모짜렐라 인 카로짜가 가장 잘 어울립니다.

카로짜 모짜렐라란 무엇인가요?

모짜렐라 인 카로짜는 부드러운 샌드위치 빵 두 조각 사이에 이름을 딴 치즈 한 판을 끼워 만든 간단한 컴포트 푸드 스타일의 샌드위치입니다. 이름은 “마차에 실린 모짜렐라”라는 뜻입니다. ‘마차’는 달걀, 밀가루, 빵가루를 기름에 튀겨 바삭바삭하게 코팅한 것으로, 저도 들고 다니고 싶을 정도로 튼튼하고 바삭합니다. 이 맛있는 이탈리아식 애피타이저는 전통적으로 기름에 튀겨서 먹지만, 에어프라이데이를 기념하여 저는 조리대 컨벡션 오븐에 맡겼어요.

빵가루는 표준 이중 코팅 방식으로 만듭니다. 치즈 샌드위치를 밀가루에 담근 다음 스크램블 에그에 담그고 마지막으로 양념한 빵가루에 담근다. 슬라이스를 10분 정도 말린 다음 다시 달걀과 빵가루에 담그세요. 이중 두께의 코팅은 눈에 띄는 외벽을 만들어 샌드위치 안에 치즈를 보관하는 데 도움이 되며 바삭한 식감을 높여줍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빵가루를 입힌 치즈 샌드위치는 보통 반 인치 정도의 기름에 튀겨서 만듭니다. 맛은 좋지만 기름을 많이 사용하고 청소도 귀찮고, 여러분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제 집은 다 먹고 나면 식당 냄새가 나기 때문에 모두가 튀기거나 얇게 튀기는 것을 원하지는 않습니다. 에어 프라이는 조리 시간이 짧고 뒷정리가 간편하며 기름 냄새를 최소화할 수 있어 더 빠른 조리 과정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샌드위치의 맛과 식감이 훌륭하게 유지된다는 점입니다. 기름의 풍미를 제외하면 오리지널 샌드위치의 바삭한 빵가루와 부드러운 치즈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 닌자 4쿼트 에어 프라이어

  • 인스턴트 볼텍스 6쿼트 에어프라이어

  • 브레빌 스마트 오븐 에어프라이어


카로자로 모짜렐라를 에어프라이어로 튀기는 방법

1. 샌드위치 조립하기

빵 껍질을 잘라낸 치즈 샌드위치 두 개를 준비합니다.

크레딧: 앨리 찬톤 라인만

저는 부드러운 밀 샌드위치 조각을 사용했지만 식빵이나 감자빵을 사용해도 됩니다. 에어 포켓이 큰 바삭한 빵보다는 부드럽고 밀착된 식감이 달걀물을 흡수하는 데 가장 좋습니다.

샌드위치 두 개를 만들려면 빵 네 조각을 깔아주세요. 수분이 적은 모짜렐라 치즈 한 블록을 1/4인치 판자 두 개를 등각으로 잘라 샌드위치 빵만큼 큰 직사각형 하나를 만듭니다. (신선한 모짜렐라를 사용하는 경우, 조각을 종이 타월에 두드려 물기를 제거한 후 빵 위에 올립니다.)

빵 두 조각에 치즈 두 조각을 올리고 다른 빵 조각으로 샌드위치 위에 올립니다. 가장자리를 잘라내면 빵가루를 바르기 쉬워집니다. 샌드위치를 대각선으로 반으로 잘라 네 조각이 되도록 합니다.

2. 코팅을 바릅니다.

빵가루를 입힌 샌드위치를 와이어 랙에 삼각형으로 붙입니다.

크레딧: 앨리 찬톤 라인만

그릇에 달걀 두 개를 넣고 물과 소금을 약간 넣어 스크램블합니다. 큰 접시에 밀가루를 넣고 넓은 그릇에 빵가루를 넣습니다. 한 번에 하나씩 작업하면서 샌드위치 조각을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입힙니다. (가장자리도 입히는 것을 잊지 마세요.)

코팅한 샌드위치를 시트 트레이 위에 놓인 와이어 랙에 올려놓습니다. 모든 조각에 이 과정을 반복하고 약 10분간 건조시킵니다. 각 샌드위치에 달걀물을 한 번 더 바른 다음 빵가루를 입힙니다. 이번에는 약 5분간 와이어 랙에서 다시 말립니다.

3. 에어 프라이

도마 위에 카로짜 모짜렐라를 완성합니다.

크레딧: 앨리 찬톤 라인만

에어프라이어를 ‘에어 프라이’ 설정에서 350°F로 설정합니다. 오일 스프레이 사용 다음과 같이에서 중성 식용유를 샌드위치에 뿌립니다. 양면에 기름이 골고루 묻도록 하세요. 분무기가 없는 경우 페이스트리 브러시를 사용하여 얇게 오일을 뿌릴 수 있습니다. 샌드위치를 튀김기에 담글 필요는 없지만, 이 기름 코팅은 계란과 빵가루 코팅을 바삭하게 하고 갈색을 내기 위해 필요하며, 그렇지 않으면 먼지가 쌓인 빵 껍질이 될 수 있습니다. 7~8분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조리 시간 중간에 샌드위치를 조심스럽게 뒤집어 주세요. 치즈가 흘러나오기 시작하면 완성된 것입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 바구니에서 나오자마자 이 스낵에 플레이크 소금을 뿌려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대로 먹거나 따뜻한 마리나라 소스를 곁들여 찍어 먹어도 바삭하고 끈적끈적하며 맛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모짜렐라 인 카로짜 레시피

재료:

  • 부드러운 샌드위치 빵 4조각

  • 저수분 모짜렐라 치즈 두툼한 조각 2개

  • 밀가루 ½컵

  • 달걀 2개

  • 물 2큰술

  • 빵가루 ¾컵

  • 소금 ½작은술(¼작은술로 나눕니다)

  • 마무리용 플레이크 소금

1. 빵 조각을 펼쳐 놓습니다. 빵 두 조각 위에 치즈 두 조각을 올리고 그 위에 다른 빵 조각을 얹습니다. 가장자리를 잘라내고 샌드위치를 대각선으로 반으로 잘라 네 조각이 되도록 합니다.

2. 볼에 달걀을 넣고 물과 소금 1/4작은술을 넣어 스크램블합니다. 큰 접시에 밀가루를 넣고 넓은 그릇에 빵가루와 나머지 소금 1/4작은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한 번에 한 조각씩 작업하면서 각 샌드위치에 밀가루를 입힙니다. 달걀물을 입힌 다음 빵가루를 입힙니다. 가장자리도 반드시 코팅하세요. 코팅한 샌드위치를 시트 트레이 위에 와이어 랙에 올려놓습니다. 약 10분간 건조시킵니다. 각 샌드위치에 달걀물을 한 번 더 바른 다음 빵가루를 입힙니다. 와이어 랙에서 5분간 다시 말립니다.

3. 에어프라이어를 ‘에어 프라이’ 설정에서 350°F로 설정합니다. 오일 분무기를 사용하여 중성 식용유를 샌드위치 위에 뿌립니다. 모든 면에 기름이 골고루 묻도록 합니다. 또는 페이스트리 브러시를 사용하여 얇게 오일을 바를 수 있습니다. 7~8분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조리 시간 중간에 샌드위치를 조심스럽게 뒤집어줍니다. 플레이크 소금을 뿌려 마무리하고 맛있게 드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