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인도 소비자 법원에 불만을 제기하고 환불을 받는 3가지 방법

인도 소비자 법원에 불만을 제기하고 환불을 받는 3가지 방법

구매한 제품이나 비용을 지불한 서비스로 인해 좋지 않은 경험을 한 적이 있나요? 아니면 온라인 사기의 피해자가 되셨나요? 그렇다면 먼저 온라인 사기 신고 가이드를 따르세요. 하지만 법적인 측면을 따져 소비자 법원에 불만을 제기하고 싶다면 오늘 이 글에서 소비자 불만을 제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시작하겠지만 그 전에 소비자 불만을 제기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또한 누군가 가짜 삼성 TV를 판매한 경우 환불 받기, 큰 사기 적발

누가 소비자 불만을 제기할 수 있나요?

소비자 법원에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비자, 즉 ‘개인’이란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 소비자를 말합니다:
    • 대가를 지불하고 상품을 구매하거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즉, 돈을 지불한 경우).
    • 재판매 또는 상업적 목적이 아닌 개인적 용도로 상품을 구매했어야 합니다.
  • 자발적 소비자 협회: 1956년 회사법 또는 기타 법률에 따라 등록된 모든 협회.
  • 중앙 정부 또는 주 정부
  •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한 명 이상의 소비자
  • 소비자가 사망한 경우, 그의 법적 상속인 또는 대리인.

또한, 수령하지 않은 경우에도 아마존에서 상품을 반품하는 2가지 방법도 읽어보세요.

소비자는 언제 소비자 불만을 제기할 수 있나요?

불만 제기는 소비자 또는 그의 법정 상속인이나 대리인 또는 자발적 소비자 단체가 위에서 언급한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제기할 수 있습니다:

  • 아래 나열된 사유 중 하나라도 충족되는 경우;
  • 소송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2년의 법정 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 불만을 제기하는 사람이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법적 능력이 있어야 함. 즉, 정신이 온전하고 재산이 있으며 전공자이어야 합니다.

귀하가 “소비자“를 제출할 수 있는 근거를 확인해야 합니다.”불만 사항.” 여기서 불만 사항이란 불만 제기자가 서면으로 제기하는 모든 주장을 의미합니다.

소비자 불만을 제기하는 이유

  • 서비스 제공업체가 불공정 거래 관행 또는 제한적 거래 관행을 채택한 경우;
  • 신고자가 이미 구매했거나 구매하기로 합의한 결함 있는 상품;
  • 고용되었거나 이용 중이거나 고용 또는 이용하기로 동의한 서비스 결함;
  • 법에 의해 정해진 가격 또는 상품 포장이나 전시된 가격표에 표시되었거나 당사자 간에 합의된 가격보다 더 많은 상품 또는 서비스를 과다 청구하는 행위;
  • 사용 또는 이용 시 생명과 안전에 위협이 되는 위험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판매할 것을 제안하는 행위(단, 거래자가 실사를 통해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가 위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경우).

또한, 다음을 읽어 보세요. 페이티엠 스푸핑: 가짜 Paytm 앱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유용한 팁

소비자 불만 제기를 위한 증빙 서류

소비자 불만을 제기할 때는 불만을 강력하게 제기할 수 있는 결정적인 증거로 다음과 같은 증빙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서류가 많을수록 불만 제기가 더 강력해집니다):

  • 청구서 사본, 배송 영수증, 제품 포장, 구매한 상품의 온라인 예약 기록
  • 보증/보증서
  • 제조업체/판매업체에 보낸 서면 불만 사항 및 통지서 사본

또한, 사기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가짜 QR 코드를 식별하는 5가지 방법도 읽어보세요.

웹이나 전화로 법원에 소비자 불만을 제기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전국 소비자 헬프라인(NCH) 웹사이트 또는 전화 앱에서 소비자 법원에 불만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가이드를 살펴보세요.

NCH 웹사이트에서 소비자 불만을 제기하는 단계

1. 다음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전국 소비자 헬프라인.

2. 오른쪽 상단에서 계정을 만들거나 계정에 로그인합니다(기존 사용자인 경우).

참고: 기존 사용자가 아닌 경우, 가입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양식을 작성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OTP를 통해 계정을 인증하기만 하면 됩니다.

3. 제출하려는 불만 사항의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 소비자 불만

이 옵션은 금전적 대가를 지불하고 구매한 제품 또는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해 문의하거나 불만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공, 은행, 자동차, DTH, 전기, 전자상거래, 일용소비재, 전자제품, 학교, 부동산 등이 해당됩니다. 드롭다운 메뉴에서 불만 유형, 주, 도시, 업종, 회사명 등과 같은 세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불만 사항을 설명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의 금액을 언급하고, 증빙 서류를 첨부하세요.

  • 오해의 소지가 있는 광고

이 카테고리에서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광고 또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광고의 특정 사항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문, TV, 라디오, 광고판, 벽보, 잡지, 포스터, 심지어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온라인 광고까지 대부분의 광고 유형에 해당합니다. 드롭다운 메뉴에서 주, 도시, 업종, 매체 유형 등과 같은 세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회사 이름과 회사 주소를 입력하고 불만 사항을 설명한 후 증빙 서류를 첨부합니다.

  • e-다킬에 대한 소비자 위원회 불만 제기

불만을 제기한 소비자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포털이며 관련 디지털 결제를 용이하게 합니다. 2020년 9월에 국가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NCDRC)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이 시설은 각 주 위원회 및 지역 위원회를 위해 23개 주/UT로 확장되었습니다. 소비자가 어디서든 소비자 소송을 제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다음과 같은 서비스가 있는 가상 법원입니다:

    • 온라인 통지서 제출,
    • 접수된 사건과 관련된 각 사건 문서 링크를 다운로드합니다,
    • 법원 심리 동영상 다운로드,
    • 상대방이 제기한 문제에 대해 서면으로 답변서를 제출합니다,
    • 메일 또는 SMS를 통한 알림 구독 메시지 수신 및 신고자의 추가 신고와 같은 기타 문제.

또한 읽어보세요 | 아마존 오픈 박스 대 플립카트 오픈 박스 배송, 차이점,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NCH 앱에서 소비자 불만을 제기하는 단계

전국 소비자 헬프라인(NCH) 앱을 사용하여 휴대폰에서 소비자 불만 사항을 접수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음 링크에서 휴대폰에 NCH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현재 iOS용 NCH 앱은 없습니다).

2. 가입하여 계정을 만들거나 기존 사용자라면 로그인합니다.

3. 왼쪽 상단에서 햄버거 메뉴 버튼(세 줄)을 클릭합니다.

4. 제출하려는 불만 사항의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불만 사항 등록 양식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소비자는 비용을 지불한 모든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불만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드롭다운 메뉴에서 거주 주, 도시, 제품 또는 서비스의 업종, 카테고리, 회사명, 제품 가격 등의 세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불만 사항을 등록하려면 판매자의 세부 정보를 언급하고 불만 사항을 설명한 후 증빙 서류를 첨부하세요.

오해의 소지가 있는 광고

마찬가지로 인쇄물이나 디지털 매체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는 광고를 발견한 경우, 전국 소비자 헬프라인(NCH) 앱에서 직접 이 옵션을 사용하여 불만 사항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 도시, 회사 정보 등의 세부 정보를 입력하고 불만 사항을 설명한 후 증빙 서류를 제출하기만 하면 됩니다.

E-DAAKHIL

e-다킬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집에서 편안하게 소비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심리 과정의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상대방이 제기한 쟁점에 대한 답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받은 편지함에서 사기 이메일을 식별하는 5가지 간단한 팁도 읽어보세요.

소비자 불만 신고서 제출 단계 UMANG 앱

UMANG 앱에서도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에서 소비자 불만 사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음 링크에서 휴대폰에 NCH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Apple 앱 스토어.

2. 가입하여 계정을 만들거나 기존 사용자라면 로그인합니다.

3. 모든 서비스 탭을 클릭하고 전국 소비자 헬프라인을 검색합니다.

4. 이제 불만 사항 등록을 탭합니다.

5. 여기에서는 NCH 앱 및 웹사이트와 달리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불만 사항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 구매 도시, 업종, 카테고리, 회사명, 불만 사항 설명, 제품 가격 등의 세부 정보를 증빙 서류와 함께 입력하면 됩니다.

마무리

구매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좋지 않거나 받아들일 수 없는 경험이 있을 때 소비자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불만 사항을 접수하면 등록된 이메일 ID로 확인을 받게 됩니다. 적절한 답변을 받지 못했거나 더 높은 법률 기관에 불만을 제기하고 싶다면 변호사의 법적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를 누르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과 공유해 주세요. 앞으로도 더 많은 기술 팁과 요령에 대해 기대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