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인도에서 항공사에 불만을 제기하는 4가지 쉬운 방법

인도에서 항공사에 불만을 제기하는 4가지 쉬운 방법

요즘은 쇼핑이나 항공권 등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예약합니다. 하지만 때때로 서비스 제공업체의 과실이나 일부 사기 요소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온라인 쇼핑 사기를 신고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부 항공사와 관련된 문제가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 이 글에서는 인도에서 항공사에 불만을 제기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인도에서 항공사에 불만을 제기하는 방법

인도의 모든 항공사에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인도 정부 민간항공부(MoCA)는 최근 승객의 모든 종류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Airsewa 포털을 발표했습니다. 이 외에도 항공사 또는 MoCA의 공공 고충처리 담당자에게 직접 연락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모든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항공사 헬프데스크에 문의 또는 이메일 보내기

특정 항공사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불만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해당 항공사에 즉시 연락하는 것입니다. 고객 지원 센터 번호 또는 웹사이트에 제공된 이메일 주소를 통해 항공사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공사가 규정을 따르지 않는 경우 승객은 공항 헬프 데스크에서 불만을 제기하거나 이메일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요즘 문제를 신고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또 다른 방법은 각 공식 계정을 태그하여 동일한 내용을 트윗하는 것입니다.

에어세와 앱 또는 온라인 포털을 사용하여 불만 제기하기

항공사가 제공한 해결 방안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에어세와 포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인도 민간항공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인도 민간항공부의 이니셔티브인 AirSewa는 인도 항공 여행에 대한 대중의 불만과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포털입니다. 인도에서 항공사에 불만을 제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도 항공사의 에어세와 웹사이트 모든 브라우저에서 또는 모바일 앱 을 다운로드하세요.

2. 아직 가입하지 않았다면 이메일 ID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여 웹사이트에서 가입합니다.

3. 그런 다음 “고충 해결”을 클릭합니다.

4. 다음 페이지에서 “새 불만 사항 신고하기”를 선택합니다.

5. 그런 다음 불만을 제기할 기관을 선택합니다. 이 경우 “항공사”를 선택합니다.

6. 이제 여행 전인지, 여행 중인지, 여행 후인지 등 불만 사항 유형을 선택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7. 그런 다음 항공사 이름을 선택하고 여행 날짜와 항공편 번호 및 PNR과 같은 예약 세부 정보를 입력합니다.

8. 등록된 번호로 OTP가 전송되며, 다음 페이지에서 이를 입력한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9. 그 후 불만 사항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0. 몇 가지 설명을 입력하고 증거가 있으면 첨부합니다. “미리보기”를 클릭하여 불만 사항을 교차 확인합니다.

11. 마지막으로 “제출”을 클릭하여 불만 사항을 제출합니다.

불만 사항은 최대한 빨리 처리될 것이며, 에어세와에서도 동일한 절차를 통해 추적할 수 있습니다.

민간항공부 공공 고충처리 담당자에게 이메일 보내기

마지막으로, 위에서 언급했듯이 인도 정부 민간항공부 공공 고충처리 담당관에게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담당자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슈리 프라졸 찬드라, 이사
민간 항공부
전화 번호 011-24649891
이메일 주소: (이메일 보호)

민간 항공부의 웹사이트 를 방문하여 현재 담당자의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인도에서 항공사에 불만을 제기하는 가장 좋은 방법 몇 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유용한 글에 대한 더 많은 업데이트를 원하시면 소셜 미디어를 팔로우하세요.

관련:

  • 인도 소비자 법원에 불만을 제기하고 환불을 받는 3가지 방법
  • 인도에서 사이버 범죄를 신고하는 3가지 쉬운 방법, 알아야 할 모든 것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