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안드로이드 폰에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는 10가지 방법

안드로이드 폰에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는 10가지 방법

Play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할 수 없는 문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흔히 겪는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오류 코드가 표시되지만 일부 문제는 완전히 무작위로 발생하여 해결이 어렵습니다. 여러분도 Android 휴대폰에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경우 몇 가지 해결 방법을 소개합니다.

Play 스토어 앱 다운로드가 보류 중으로 멈춤

Android에서 Play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다음은 Play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 앱 다운로드 시 99%에서 앱이 멈춥니다.
  • Play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 Play 스토어에 “서버 오류, 다시 시도하세요..”
  • 뭔가 잘못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인터넷 상태가 양호하더라도 앱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가 “다운로드 보류 중” 상태입니다.

앱 다운로드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인터넷 상태를 확인하고 Play 스토어에 결함이 없는지, 휴대폰의 저장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Play 스토어가 중단 없이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더 있습니다. 계속 읽어보세요.

인터넷 확인

가장 기본적으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사항은 인터넷 연결 상태가 안정적인지 여부입니다. 인터넷 문제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대기 중’ 또는 ‘설치 대기 중’ 문제가 발생하는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웹 브라우저를 열고 fast.com 또는 speedtest.net으로 이동하여 연결 속도를 확인하세요. 문제가 발생하면 비행기 모드를 켜고 끄고, WiFi 라우터를 다시 시작하거나 네트워크 상태가 좋은 지역으로 이동하세요.

WiFi를 사용하는 경우,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하고 다운로드를 다시 시도하세요. 또한 다운로드를 방해할 수 있는 VPN을 비활성화하세요. 모바일 데이터에서 작동하지 않는 앱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충분한 저장 공간이 있는지 확인

Google Play 스토어에서 휴대전화에 앱을 설치하려면 일정량의 저장 공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앱은 설치 후 캐시 및 기타 임시 파일로 인해 확장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기기에 앱을 편안하게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려면 최소 수백 메가바이트의 여유 저장 공간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에서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Open 설정 로 이동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스토리지.

3. 여기에서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과 시스템, 설치된 앱, 이미지, 동영상, 문서 등이 차지하는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lay 스토어 캐시 및 데이터 지우기

Play 스토어를 새로 시작하면 앱 다운로드 중 오류를 비롯한 여러 가지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아래와 같이 앱의 데이터와 캐시를 지워야 합니다:

1. Open 설정 로 이동합니다.

2.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앱 및 알림 > 모든 앱 보기.

3. Play 스토어의 앱 정보 페이지.

4. 여기에서 저장소데이터 지우기 또는 스토리지 지우기.

Google 서비스 및 다운로드 관리자 데이터 지우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구글 플레이 서비스 및 다운로드 관리자의 도움을 받는 다른 프로세스에 의존합니다. 따라서 데이터를 지웠음에도 불구하고 Play 스토어에 문제가 발생한다고 가정해 보세요. 이 경우 Google Play 서비스, Google 서비스 프레임워크 및 다운로드 관리자의 캐시 및 데이터를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운로드 관리자가 ‘활성화’되어 있고 블로트웨어를 제거하려는 중에 실수로 비활성화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두 앱이 앱 목록에 나타나지 않으면 오른쪽 상단 메뉴를 탭하고 다음을 확인하세요. 시스템 앱 표시.

Play 스토어 업데이트 제거

Play 스토어 및 서비스의 캐시 및 데이터를 지운 후에도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경우, Play 스토어 업데이트를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렇게 하려면 설정 로 이동하여 모든 앱 앱 및 알림 메뉴의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2. 목록에서 ‘Google Play 스토어’를 선택합니다.

3.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점 3개를 탭하고 업데이트 제거. 탭 확인 를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이렇게 하면 Play 스토어 앱이 공장 출하 시 설치된 버전으로 되돌아가 이전 버전의 잠재적인 버그나 문제가 모두 해결됩니다.

Play 스토어 앱 업데이트

Play 스토어를 복원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Play 스토어에서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에서 Google Play 스토어를 엽니다.

2. 를 탭합니다. 프로필 사진 을 클릭하고 오른쪽 상단에서 설정.

3. 소개.

4. 마지막으로 Play 스토어 업데이트 를 클릭하고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에서 몇 분 정도 기다렸다가 휴대폰의 Play 스토어를 업데이트하세요. 또는 다음에서 Play 스토어를 사이드 로드할 수 있습니다. APKMirror.

날짜 및 시간 설정 확인

Play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할 수 없음’ 문제는 일반적으로 잘못된 날짜 및 시간 설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휴대폰에 정확한 날짜와 시간이 표시되는지 확인하세요:

1. Open 설정 로 이동합니다.

2.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시스템 > 날짜 및 시간.

3. 켜기 자동으로 시간 설정하기 을 클릭하면 내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적절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Google 계정 삭제 및 다시 추가하기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마지막 단계는 기기에서 Google 계정을 삭제했다가 다시 추가하는 것입니다.

Google 계정을 삭제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세요:

1. Open 설정 로 이동합니다.

2. 비밀번호 및 계정.

3. 삭제할 계정을 선택하고 계정 삭제. 메시지가 표시되면 휴대폰의 PIN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Google 계정을 다시 추가합니다:

1. Open 설정 > 비밀번호 및 계정.

2. 계정 추가 를 클릭하고 Google.

3. 이메일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화면의 안내에 따라 계정을 추가합니다.

이제 Play 스토어를 열고 사이드바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계정을 선택한 다음 다운로드를 다시 시도합니다.

새로 설정한 Android 휴대폰에서 앱이 다운로드되지 않나요?

초기화했거나 새 기기를 설정하는 중이라면 새 앱이 전혀 다운로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Play 스토어는 대기열에 있는 모든 항목에 대해 ‘다운로드 대기 중’이라고 표시합니다.

이는 Google 계정이 동기화 모드에 있거나 계정과 연결된 앱을 다운로드 중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동기화 또는 다운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하세요.

프로세스 속도를 높이려면 설정에서 1~2분 동안 계정 데이터 동기화를 비활성화했다가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인터넷 연결 상태가 안정적인지 확인하세요. 그래도 멈춘다면 휴대폰을 다시 시작하세요.

Google Play 스토어 오류 코드 해결

Google Play 스토어와 관련된 몇 가지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Google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오류 코드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일반적인 Play 스토어 오류 코드를 해석하고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 오류 101: 현재 휴대폰에 설치된 앱이 너무 많습니다. 오래되고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하세요.
  • 오류 194: Google Play 서비스 및 Google Play 스토어에 대한 캐시 및 데이터를 지웁니다.
  • 오류 403: 동일한 기기에서 두 개의 다른 Google 계정을 사용하여 앱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계정을 사용하거나 다른 계정을 삭제해 보세요. 또한 APN 설정에서 프록시 옵션을 삭제해 보세요.
  • 오류 492/ 498: 휴대폰의 Dalvik 캐시가 가득 찼습니다. 불필요한 앱을 삭제하고 휴대폰 복구를 통해 캐시 파티션을 지워 보세요.
  • 오류 504: 일반적으로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연결 시간 초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세요.
  • 오류 505: 다른 앱과의 비호환성 또는 충돌로 인해 앱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 오류 911: Wi-Fi 연결에 문제가 있거나 데이터 캐시를 지워야 할 수 있습니다. Wi-Fi 네트워크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하거나 캐시를 지우세요.
  • 오류 919/ 101/ 923/ 921: 디바이스의 저장 공간이 부족합니다. 앱을 계속 다운로드하려면 여유 공간을 확보하세요. 잘못된 APN 설정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오류 927: Play 스토어가 업데이트 중이므로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가 완전히 업그레이드될 때까지 몇 분 정도 기다리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Play 스토어, Play 서비스 및 다운로드 관리자의 데이터 삭제를 진행하세요.
  • 오류 944: Google 서버에 연결 문제가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안드로이드의 Play 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분명히 알 수 있듯이 가장 좋은 해결책은 Google Play 스토어, Play 서비스 및 다운로드 관리자의 캐시와 데이터를 지우는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Play 스토어 업데이트를 제거하거나 Google 계정을 삭제했다가 다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간단히 재시작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었나요? 아래 댓글로 알려주세요. 또한 의문점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관심이 있으신가요?

  • Windows 11 하위 시스템을 사용하여 Android 앱을 설치하는 방법
  • Android 스마트폰에서 항상 표시되도록 하는 3가지 방법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플레이 포인트를 비활성화 및 삭제하는 2가지 방법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는 9가지 방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