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소니 WH-CH520 헤드폰 리뷰: 대중을 위한 괜찮은 보급형 헤드폰

소니 WH-CH520 헤드폰 리뷰: 대중을 위한 괜찮은 보급형 헤드폰

소니 WH-CH520은 브랜드의 예산 무선 헤드폰 부문에 새로 추가 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몇 년 전에 출시된 보급형 헤드폰 WH-CH510보다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이 헤드폰은 몇 가지 사소한 디자인 변경을 제외하고는 이전 제품과 모양과 느낌이 동일합니다. WH-CH520은 아마존에서 4,490 루피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은 많이 인상되지 않았습니다. 테스트하는 동안이 헤드폰의 기능이 마음에 들었지만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WH-CH520에 대한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소니 WH-CH52008

소니 WH-CH520 리뷰

이 헤드폰은 블루, 베이지, 화이트, 블랙의 네 가지 놀라운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저희는 블랙 색상을 받았습니다. 리뷰를 시작하기 전에 상자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소니 WH-CH520 개봉기

  • 소니 WH-CH520 헤드폰
  • USB 타입 C 케이블
  • 빠른 시작 가이드

소니 WH-CH52008

소니 WH-CH520: 디자인

CH520 헤드폰의 디자인은 소니의 프리미엄 헤드폰인 CH720N(리뷰)에서 크게 영감을 받았습니다. 회전 및 접이식 메커니즘은 둘 다 비슷하지만 소재의 품질은 둘 사이에 차이가 있습니다. CH520은 헤드밴드와 이어컵 케이스를 포함하여 모두 폴리카보네이트로 제작되었습니다. 헤드밴드에는 약간의 쿠션이 있어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합니다. 약 147g의 매우 가벼운 무게도 이 헤드폰의 편안함을 더해줍니다.

소니 WH-CH52008

CH520의 이어컵은 성인용으로는 너무 작습니다. 외이에 밀착되어 매우 불쾌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청소년의 귀에는 문제없이 완벽하게 맞지만 성인의 귀에는 맞지 않습니다. 이어컵 쿠션에 사용된 소재는 매우 부드러운 가죽 느낌의 좋은 품질입니다. 소니는 탄소 발자국 제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여 이 헤드폰을 만드는 동안 환경을 생각했습니다.

오른쪽 이어컵에 있는 3개의 버튼은 헤드폰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완벽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버튼은 모두 다기능 버튼이며 한 번 누르거나 길게 누르는 동작을 지원합니다. 가운데 버튼은 장치의 전원을 켜고 끄고, 음악을 재생/일시 정지하고, 스마트폰의 어시스턴트를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이어컵에는 헤드폰을 충전할 수 있는 C타입 포트가 있습니다. 전화를 받을 수 있는 마이크가 제공되어 선명한 통화가 가능합니다.

소니 WH-CH520: 음질

소니 WH-CH520은 30mm 대형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충분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 헤드폰은 360 오디오를 지원하여 더욱 몰입감 있는 음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루투스를 사용하면 음질이 저하되지만, 디지털 사운드 향상 엔진(DSEE)이 전반적인 음악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이 기능은 전용 스마트폰 앱에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공식 앱에는 사운드 이퀄라이저가 제공되며, 사전 설정 중에서 선택하거나 직접 사용자 지정 이퀄라이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니 WH-CH52008

음질은 괜찮지만 너무 좋지는 않습니다. 이 가격에 훨씬 더 좋은 소리를 내는 헤드폰을 많이 사용해 봤기 때문입니다. 볼륨은 해당 드라이버로 만들어야 하는 것보다 낮습니다. 사운드 레벨을 제쳐두고 음질이 선명하고 사운드 프로파일이 넓어 영화 감상용으로 좋습니다. 제 취향으로는 저음이 그렇게 강력하지는 않지만, 저음을 좋아하지 않고 큰 소리보다 선명함을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충분할 것입니다.

소니 WH-CH520 앱 및 기능

앞서 언급했듯이 이 헤드폰에는 앱에 이퀄라이저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니의 자체 사운드 향상 솔루션인 DSEE와 같은 다른 유용한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두 개의 장치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므로 연결된 두 장치 중 어느 장치에서든 미디어를 들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 장치 간에 헤드폰을 반복해서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 생각에 포함된 360도 오디오는 그다지 유용한 기능은 아닙니다. 또한 콘텐츠가 매우 제한적이고 서라운드 사운드가 있는 미디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저는 이 360도 리얼리티 오디오 대신 대기 시간이 짧고 배터리가 부족할 때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는 AUX 연결과 같은 더 유용한 기능으로 바꾸고 싶었습니다. 소니 WH-CH720N을 검토한 결과, 소니는 가격을 낮추기 위해 WH-CH520에서 중요한 기능을 많이 제거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소니 WH-CH520 연결성

소니 WH-CH520은 이전 모델에 탑재된 블루투스 5.0보다 업그레이드된 블루투스 5.2로 연결됩니다. 하지만 연결 품질은 매우 유사하고 최대 10미터의 범위를 제공하며 랙이나 끊김 현상을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이 헤드폰은 지연 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연결용 보조 포트가 있다면 대기 시간 문제를 해결하는 데 더 나은 선택이었을 것입니다.

소니 WH-CH520 배터리 및 충전

소니 WH-CH520은 배터리 부분도 업그레이드되어 이전 제품보다 5시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 3시간 만에 헤드폰을 충전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능도 제공됩니다. 급한 경우에는 단 3분 충전으로 1시간 이상 재생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약 4~5시간(때로는 그 이상)의 미디어를 사용하는 경우 소니 WH-CH520 헤드폰으로 4~5일 동안 배터리를 쉽게 백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헤드폰은 배터리 성능을 위해 거의 모든 것이 설정되어 있다고 말해야 합니다. 이 헤드폰에는 Type-C 포트가 있어 다른 충전기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어 매우 편리합니다.

소니 WH-CH520 장단점

거의 일주일 동안 소니 WH-CH520을 사용해 본 후 장단점을 정리하여 리뷰를 요약해 보았습니다:

장점

  • 우수한 빌드 품질과 가벼운 디자인
  • 편안한 귀 착용감
  • 견고한 배터리 수명
  • 고속 Type-C 충전

단점

  • 더 작은 이어컵
  • AUX 지원 안 함

소니 WH-CH520: 최종 평결

소니 WH-CH520은 소니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기본 헤드폰을 찾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예산 헤드폰입니다. 이 헤드폰은 이전 버전에 비해 크게 업그레이드되었지만 이 가격대의 다른 옵션과 비교하면 기능면에서 큰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소니에서 괜찮은 헤드폰을 구매하고 싶다면, 이 제품을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시장에는 더 나은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다른 리뷰도 읽어보세요:

  • 소니 WH-CH720N 검토: 저렴한 가격에 기능이 가득한 헤드폰
  • 소니 WF-C700N 리뷰: 예산 대비 우수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 원플러스 노드 버즈 2 리뷰
  • 원플러스 버즈 프로 2 리뷰: 큰 가격에 큰 사운드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