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삼성 갤럭시 휴대폰의 충전 포트 오류에서 습기가 감지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10가지 방법

삼성 갤럭시 휴대폰의 충전 포트 오류에서 습기가 감지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10가지 방법

요즘 대부분의 삼성 갤럭시 디바이스에는 IP 등급이 있습니다. 이는 기기가 물, 먼지 또는 기타 요인에 어느 정도 노출된 경우에도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삼성 갤럭시 디바이스의 충전 포트에서 습기가 감지되는 오류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나요? 알아봅시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의 충전 포트 오류에서 습기가 감지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디바이스의 충전 포트 오류에서 습기가 감지되는 주된 이유는 디바이스가 위에서 언급한 요소에 규정된 한도를 초과하여 노출되었기 때문이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디바이스의 소프트웨어 및 기타 설정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 USB 포트 건조

삼성 갤럭시 장치의 USB 포트에서 습기를 제거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해당 포트를 건조시키는 것입니다. 이전에 장치에 물이 닿은 적이 있는 경우 반드시 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장치를 들고 5~10회 이상 흔들어주세요. 물이 흘러내린 흔적이 보이면 USB 포트를 말리세요.

이렇게 하려면 장치를 실외에 몇 시간 동안 두거나 선풍기 바로 앞에 두세요. USB 포트가 선풍기 앞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일부 사용자는 습기를 흡수하기 위해 실리카겔 패킷을 사용하는 것도 권장합니다. 물이 모두 마르면 휴대폰을 다시 연결하세요.

2. USB 포트 청소하기

장치에 충전 포트 오류로 습기가 감지되었지만 젖지 않았거나 이전에 물과 접촉한 적이 없는 경우 부드러운 천으로 포트 내부를 청소하세요. 이쑤시개를 사용하여 내부를 부드럽게 닦아도 됩니다. 잘못된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으므로 충전기를 다시 연결하기 전에 USB 포트에서 먼지와 이물질이 모두 제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3. USB 설정 캐시 지우기

앞서 언급했듯이 USB 포트를 말린 후에도 습기 감지 알림이 사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바이스의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먼저 삼성 디바이스의 USB 설정에 대한 캐시를 지우세요. 이렇게 하면 이 오류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원인이 되는 손상된 캐시 파일이 모두 지워집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설정 앱을 열고 앱을 탭합니다.

2단계: 필터 및 정렬 아이콘을 탭합니다.

앱 열기 2앱 열기 2

3단계 시스템 앱 표시 토글을 켜고 확인을 탭합니다.

4단계: 완료되면 USBSettings를 탭합니다.

USB 설정 열기 1USB 설정 열기 1

5단계: 여기에서 저장소를 탭합니다. 그런 다음 캐시 지우기를 탭합니다.

USB 설정 캐시 지우기 1USB 설정 캐시 1 지우기

또한 읽어보세요: 삼성 갤럭시 휴대폰에서 캐시를 지우는 방법

4. 고속 충전 끄기

경우에 따라 고속 충전이 삼성 휴대폰에서 습기 감지 오류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장치가 물이나 습기에 노출된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따라서 휴대폰의 충전 포트에서 습기를 제거하더라도 기기의 충전 입력이 최대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오류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잠시 동안 삼성 갤럭시 디바이스의 고속 충전을 끄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설정을 열고 배터리를 탭합니다.

2단계: 아래로 스크롤하여 충전 설정을 탭합니다.

충전 설정 열기충전 설정 열기

3단계: 고속 충전 토글을 끕니다.

토글 끄기 토글 끄기

이렇게 하면 다음에 충전기에 연결할 때 디바이스가 정상적으로 충전됩니다. 잠시 후 고속 충전을 다시 켜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5.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휴대폰 다시 시작하기

특정 삼성 UI 버전의 경우,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디바이스를 다시 시작하면 습기 감지 오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디바이스가 연결된 상태에서 일시적인 시스템 결함이나 버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전원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다시 시작을 탭합니다.

Android 다시 시작 Android 다시 시작

디바이스 재시작이 완료되면 충전 케이블을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합니다. 그런 다음 장치에 습기 감지 오류가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6. 삼성 계정에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합니다.

습기 감지 오류가 삼성 계정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하면 삼성 갤럭시 디바이스에서 해당 오류가 제거됩니다. 이렇게 하면 계정 세부 정보가 새로 고쳐질 뿐만 아니라 이전의 동기화 관련 계정 오류도 모두 제거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설정을 열고 계정 이름을 탭합니다.

2단계: 아래로 스크롤하여 로그아웃을 탭합니다.

삼성 계정 로그아웃삼성 계정 로그아웃

3단계: 로그아웃을 다시 탭합니다.

로그아웃을 탭합니다.로그아웃을 탭합니다.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런 다음 삼성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삼성 계정에 다시 로그인합니다. 완료되면 휴대폰을 다시 충전해 보세요. 습기 감지 알림이 사라지지 않으면 다음 방법을 계속 진행하세요.

7.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마지막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또는 삼성 디바이스를 최신 UI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에도 습기 감지 오류가 표시된다면 필요한 버그 수정이 포함된 업데이트가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 단계에 따라 삼성 갤럭시 디바이스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1단계: 설정을 열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탭합니다.

2단계: 다운로드 및 설치를 탭합니다.

Android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3 확인Android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3 확인

메시지가 표시되면 장치에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합니다.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런 다음 디바이스가 다시 시작되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8. Android 시스템 강제 종료

그래도 습기 감지 오류가 계속 발생하면 기기에서 Android 시스템 서비스를 다시 시작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Android 시스템의 모든 서비스와 구성 요소가 강제로 종료됩니다. 그러면 디바이스가 다시 시작되면 모든 서비스도 다시 시작되어 충전 포트에서 습기가 감지됨 오류와 같은 반복되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데이터가 손실되고 일시적으로 디바이스가 불안정해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아래 단계에 따라 시도해 보세요.

1단계: 설정 앱을 엽니다. 그런 다음 앱을 탭합니다.

2단계: 여기에서 필터 및 정렬 아이콘을 탭합니다.

앱 열기앱 열기

3단계: 시스템 앱 표시 토글을 활성화하고 확인을 탭합니다.

4단계: 그런 다음 아래로 스크롤하여 Android 시스템을 탭합니다.

Android 시스템을 탭합니다.Android 시스템을 탭합니다.

5단계: 여기에서 강제 중지를 탭합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을 탭합니다.

Android 시스템 강제 종료Android 시스템 강제 종료

6단계: 이제 전원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여기에서 다시 시작을 탭합니다.

Android 재시작Android 다시 시작

디바이스 재시작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런 다음 디바이스를 충전기에 다시 연결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9. 무선 충전기 사용

장치에 무선 충전 기능이 있는 경우 잠시 동안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최근에 디바이스가 물, 먼지 또는 기타 이물질과 접촉한 적이 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특히 제대로 청소하거나 건조하지 않은 상태에서 충전기를 디바이스의 충전 포트에 계속 연결하면 충전기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장치를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놓고 충전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그 동안 디바이스의 충전 포트를 다시 청소하거나 말리세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유선 충전기를 다시 사용하세요.

10. 장치 보증 확인

최근에 구매한 디바이스라면 아직 삼성의 브랜드 보증이 적용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습기 감지 오류가 계속 발생한다면 삼성 지원팀에 문의하세요. 여기에서 디바이스의 보증 상태를 확인하고 가능한 경우 삼성을 통해 디바이스를 수리하거나 교체하세요.

습기 감지 오류 제거하기

디바이스의 충전 포트에 습기가 있으면 특히 장기적으로 디바이스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디바이스에서 잘못된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도움말이 삼성 갤럭시 디바이스의 충전 포트에서 습기가 감지되는 오류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