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건전한 투자

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건전한 투자

TWS 이어버드는 매우 다양합니다. 예산이 충분하다면 훌륭한 이어폰을 구입할 수 있지만, 저렴한 대안을 찾는 사람들은 종종 음질이나 제공되는 기능에서 타협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베이스어스의 보위 MA10 TWS 이어버드가 제 눈에 들어온 이유 중 하나입니다.

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주요 내용 1

이 이어폰은 아마존과 같은 전자 상거래 포털에서 30달러 미만에 판매됩니다. 하지만 140시간 재생 시간, ANC, 멀티포인트 연결과 같은 기능을 자랑하는 MA10의 사양서를 보면 이 이어폰이 정말 진짜인지 궁금해지실 겁니다. 그래서 직접 사용해 보기로 결심하고 베이스어스 보위 MA10 TWS 이어버드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디자인과 편안함

베이스어스 보위 MA10은 디자인 부문에서 월계관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대부분의 경우 이어버드는 괜찮아 보입니다. 그러나 이 이어버드는 실용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며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되는 점이 거의 없습니다. 다소 부피가 큰 케이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실제로 3.7온스인 MA10의 케이스는 청바지 주머니에 겨우 들어갈 정도였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베이스어스는 형태보다 기능을 선택했고, 이어버드가 회사의 주장에 부합한다면 이는 전적으로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1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1

이어버드의 개성은 부족하지만 편안한 착용감으로 이를 보완합니다. 게다가 MA10의 개봉 경험에 놀랐습니다. MA10의 상자는 값싼 골판지를 사용하는 대신 브랜드의 색상을 사용하여 스타일링했습니다. 특히 이어버드에는 다양한 크기의 이어팁과 윙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함께 제공되어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이어버드와 충전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도 튼튼한 느낌을 줍니다. 케이스의 경첩이 삐걱거리지 않고 뚜껑을 닫을 때 만족스러운 소리와 함께 장치가 닫힙니다. 또한 MA10은 IPX6 등급을 지원하므로 땀을 흘리며 운동할 때도 이어버드를 착용하고 운동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4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4

이어 버드는 매우 안정적으로 고정되어 아파트 단지를 뛰어다니거나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때 이어 피스가 귀에서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어팁이 바깥쪽으로 튀어나와 있어 베개에 머리를 대고 있으면 이어팁이 귀에 닿을 수 있습니다.

앱, ANC 및 기타 기능

대부분의 TWS 이어버드가 그렇듯이, 베이스어스 보위 MA10은 탭 기반 제스처 컨트롤도 지원합니다. 이 제어 방식을 사용하여 재생 목록을 탐색하고, 음성 어시스턴트를 호출하고, 볼륨을 높이거나 낮추고, ANC 모드와 투명도 모드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컴패니언 앱을 통해 각 이어버드를 두 번 탭하거나 세 번 탭하거나 길게 눌러 호출되는 기능을 사용자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베이스어스 컴패니언 앱 MA10 1베이스어스 컴패니언 앱 MA10 1

솔직히 말해서, 저가의 TWS 이어버드를 원하는 대로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이 이렇게 많았던 적이 기억나지 않습니다. 게다가 제스처도 꽤 잘 작동해서 이어버드가 제 입력을 등록하기 위해 반복해서 탭할 필요가 거의 없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이 앱이 매끄럽고 사용자 친화적인 UI를 제공한다는 점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따라서 설정을 찾아 헤맬 필요가 없으며 이어버드의 대부분의 측면을 원활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2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2

또한 이 앱에는 몇 가지 EQ 프리셋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프리셋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자신만의 EQ 프리셋을 만들 수 있는데, 저렴한 TWS 이어버드를 사용할 때는 이 기능이 다소 드물게 제공됩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어버드에 마모 감지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누군가와 대화를 나누고 싶을 때마다 이어버드를 빼는 데 익숙합니다. 대부분의 TWS 이어버드는 일반적으로 음악 재생을 일시 중지하지만 MA10의 경우 추가 단계를 거쳐 직접 수행해야 했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은 이어버드가 멀티포인트 연결을 지원한다는 점인데, 이는 일반적으로 고급 TWS 헤드셋에만 제공되는 또 다른 기능입니다. 보위 MA10은 이 점에서 특이하며 두 개의 장치와 동시에 인터페이스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광고대로 작동하며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오디오 출력을 편안하게 저글링할 수 있어 매우 훌륭했습니다.

말이 나왔으니 말인데, MA10은 온라인에서 영화나 비디오를 시청할 때 오디오와 비디오 출력을 동기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종의 저지연 모드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작동하지만 지연 시간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휴대폰에서 CoD 모바일과 같은 경쟁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이어버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5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5

보위 MA10은 소음을 어느 정도 효과적으로 상쇄할 수 있습니다. 더 비싼 이어버드를 사용하면 더 강력한 ANC를 얻을 수 있지만, MA10은 자동차 엔진에서 나오는 소리와 바쁜 커피숍에서 수다를 떠는 소리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경쟁사 이어버드와 달리 MA10에서 ANC를 활성화해도 귀에 진공 상태가 만들어지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음질 및 배터리 수명

지금쯤이면 보위 MA10의 음질에 대해 궁금해 하셨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어 버드가 무게보다 뛰어나고 소리가 좋다는 사실에 기뻐하실 것입니다. 물론 이 이어폰이 소니나 젠하이저의 프리미엄 기기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30달러 미만의 이어버드로는 MA10의 사운드 출력에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입니다.

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3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3

이어버드를 테스트하기 위해 Baseus 앱의 기본 및 클래식 EQ 프리셋을 사용했습니다. 후자는 저음 출력을 낮추고 선명한 중음역대를 뒤집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 기본 프리셋은 저음이 더 우렁차게 들립니다.

또한 새싹은 고해상도 코덱을 지원하지 않으며 AAC 코덱을 통해 오디오를 전송합니다. 문제의 핵심을 살펴보면, 이어버드는 저음을 강조하는 사운드 시그니처를 자랑하며, 이는 Drake의 Knife Talk와 같은 트랙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여기서 첫 소절 앞의 비트는 깊은 럼블이 있으며, 베이스는 이어버드를 통해 요약되지 않은 상태로 전달됩니다. 사실 저음 출력은 중음역대까지 올라오기 때문에 보컬이 약간 움푹 들어간 것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오디오 출력은 디테일이 꽉 막히지는 않지만 여전히 꽤 괜찮은 수준입니다. 생동감 넘치는 비트가 가득한 Stormzy의 Toxic Trait나 K.Flay의 No Duh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서도 MA10의 베이스 출력은 보컬과 배경에서 연주되는 다른 악기에 그림자를 드리웁니다.

베이스우스 보위 MA10 리뷰 7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7

반대로, 이어버드가 비트를 정확하게 재생하지는 못하지만 사운드 출력은 본질적으로 끔찍하거나 결함이 없으며 음악에 맞춰 고개를 흔들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페이지를 오케스트라 음악으로 넘기면 보위 MA10 TWS 이어버드에 대한 더 많은 매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데이비드 쿠슈너의 Daylight는 헤드셋에서 훌륭하게 들리며, 가수가 한 소절에서 다른 소절로 전환할 때 가수의 목소리에서 중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어버드는 치찰음이 들리지 않기 때문에 팟캐스트를 들을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가 좀 더 반짝이는 고음을 제공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아틱 몽키의 ‘형광 사춘기’의 일렉 기타 스트럼은 너무 무기력하게 들립니다. 다행히도 노래가 탁하지 않고 이어버드가 악기 분리를 잘 해줍니다.

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6베이스어스 보위 MA10 리뷰 6

배터리 백업의 경우, 이 회사는 이어버드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8시간까지 지속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번들 케이스를 사용하면 음악 재생 시간을 최대 140시간까지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회사 측의 주장을 철저하게 테스트할 수는 없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MA10의 배터리 백업 기능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거의 5일 동안 이어버드를 사용했는데 아직 케이스를 벽면 콘센트에 꽂아본 적이 없습니다. 이어버드의 배터리 백업 기능은 매일 밤마다 기기를 충전하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도 환영받을 것입니다.

Verdict

베이스어스 보위 MA10은 훌륭한 TWS 헤드셋입니다. 스티커 가격인 39.99달러에 이 제품을 추천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MA10은 30달러 미만의 저렴한 TWS 헤드셋을 찾는 구매자에게는 당연한 선택입니다. 이어버드의 사운드가 좋을 뿐만 아니라 이만큼 유용한 기능을 갖춘 다른 헤드셋을 찾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따라서 현금이 부족하거나 헬스장에 가져갈 이어폰이 필요하다면 MA10을 구입하면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것

  • 저렴한
  • 즐거운 사운드 출력
  • ANC 및 멀티포인트 연결 지원
  • 뛰어난 배터리 백업
  • 편안한 인이어 착용감

마음에 들지 않는 점

  • 마모 감지를 지원하지 않음
  • 케이스가 상당히 부피가 큼

베이스어스 보위 MA1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