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모든 Android 앱에서 높은 새로고침 빈도를 강제하는 5가지 방법(루트 없음)

모든 Android 앱에서 높은 새로고침 빈도를 강제하는 5가지 방법(루트 없음)

최신 Android 휴대폰과 태블릿은 90Hz에서 120Hz(또는 144Hz) 옵션에 이르는 고주사율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앱이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동적이며 YouTube, Snapchat 등과 같은 특정 앱에서는 자동으로 60Hz로 느려집니다. 하지만 간단한 조정으로 모든 앱에서 휴대폰을 120Hz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를 루팅하지 않고 모든 Android 앱에서 강제로 높은 재생률을 적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ndroid에서 고주사율을 활성화하는 방법

많은 휴대폰에 고주사율 패널이 탑재되어 있지만, 이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에서 수동으로 활성화해야 합니다.

1. Open 설정 로 이동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디스플레이 및 밝기.

3. 여기에서 다음에 대한 스위치를 활성화합니다. 부드러운 디스플레이. 또는 탭 화면 새로 고침 빈도 로 이동하여 높음 (기기 제조사 및 모델에 따라 다름).

사용 중인 휴대폰에 따라 90Hz, 120Hz 또는 144Hz 재생률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높은 주사율 또는 낮은 주사율로 실행되는 앱 보기

이제 높은 주사율을 사용하도록 설정했으니 사용하는 앱이 이를 지원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개발자 옵션에서 새로 고침 빈도 측정기를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Android 11 이상을 실행하는 휴대폰에서 지원됩니다:

1. Open 설정 로 이동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디바이스 정보. 탭 빌드 번호 을 7번 입력하면 개발자 옵션이 잠금 해제됩니다.

3. 돌아가서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시스템 > 개발자 옵션 설정에서

4. 아래로 스크롤하여 다음 토글을 활성화합니다. 새로 고침 빈도 표시.

5. 새로고침 빈도를 확인하려는 앱을 엽니다. 왼쪽 상단에 새로 고침 횟수를 기록해 둡니다.

타사 앱을 사용하여 휴대폰에서 실시간으로 새로고침 빈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Android에서 더 높은 주사율로 실행되는 앱을 찾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Android에서 작동 중인 새로 고침 빈도 표시

많은 앱이 높은 주사율로 실행되지 않아 휴대폰이 90Hz 또는 120Hz로 설정되어 있어도 느린 느낌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앱이나 휴대폰을 가능한 가장 높은 주사율로 강제로 고정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든 Android 앱에서 높은 새로고침 빈도 강제 적용

휴대폰을 항상 최대 새로고침 빈도로 실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최대 새로 고침 빈도’를 활성화하거나, 데이터베이스 편집기를 통해 새로 고침 빈도를 수정하거나, 기본 제공 기능을 사용하여 앱을 가능한 한 가장 높은 새로 고침 빈도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계속 읽어보세요.

방법 1- 개발자 옵션에서 최고 새로 고침 빈도 강제 적용하기

스톡 Android(전체 Google Pixel 6, 7, 8 시리즈 포함)를 실행하는 휴대전화의 경우 개발자 옵션을 통해 앱이 최대 새로 고침 빈도로 실행되도록 강제할 수 있습니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Open 설정 로 이동합니다.

2.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시스템 > 개발자 옵션 (설정에서 빌드 번호를 7번 탭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아직 활성화하지 않은 경우 장치 정보).

3. 아래로 스크롤하여 스위치를 토글합니다. 최대 새로 고침 빈도 강제 적용.

이제 휴대폰이 새로 고침 빈도를 가능한 최대 설정으로 유지합니다.

방법 2- SetEdit를 사용하여 새로 고침 빈도 값 잠그기

SetEdit는 값을 수정하여 시스템 구성을 변경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편집기 앱입니다. 이 앱을 사용하여 새로 고침 빈도 값을 편집하고 앱이 90Hz 또는 120Hz로 일관되게 실행되도록 강제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특히 Realme, Oppo 및 OnePlus 기기에서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1.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데이터베이스 편집기 앱 설치 (무료)를 다운로드하세요.

2. 앱을 엽니다. 경고 및 공개 사항을 주의 깊게 읽고 필요한 권한을 허용합니다.

3. 앱 홈 화면에서 다음을 탭합니다. 새 문자열 추가.

4. 여기에 세 개의 새 문자열을 추가해야 하며 각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peak_refresh_rate”
  • “user_refresh_rate”
  • “MIN_REFRESH_RATE”

5. 이렇게 하려면 다음을 입력합니다. peak_refresh_rate 를 탭하고 변경 사항 저장. 설정 편집 팝업이 나타나면 ‘설정값’이라는 텍스트를 제거하고 ”를 입력합니다.1‘을 입력하고 변경 사항 저장.

6. 마찬가지로 다른 문자열을 추가합니다, user_refresh_rate값을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1 를 클릭하고 저장합니다.

7. 그런 다음 문자열을 추가합니다. min_refresh_rate값을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1를 탭하고 변경 사항 저장.

이렇게 하면 휴대폰의 모든 앱과 게임이 높은 재생률로 실행됩니다. 물론 앱이나 게임이 이를 완벽하게 지원하는지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변경 사항을 되돌리려면 앱의 메인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추가된 문자열을 찾습니다. 해당 문자열을 탭하고 행 삭제.

방법 3- 일부 앱에 최대 새로고침 빈도 활성화(사용 가능한 경우)

MIUI와 같은 특정 Android 스킨을 사용하면 휴대폰의 개별 앱에 대한 최대 새로 고침 빈도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단계는 디바이스마다 다를 수 있지만, Xiaomi 및 Poco 디바이스에서 작동하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Open 설정 로 이동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디스플레이 > 새로 고침 평가.

3. 여기에서 높은 재생률을 사용하는 앱.

4. 높은 새로고침 빈도를 사용하는 앱, 높은 새로고침 빈도를 사용하지 않는 앱, 자동으로 설정된 앱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5. 스위치 활성화 를 활성화하여 휴대폰에서 높은 새로고침 빈도로 실행하려는 앱을 실행하세요.

방법 4- 설정에서 최대 새로 고침 빈도 잠그기(사용 가능한 경우)

특정 Android 휴대폰에서는 아래와 같이 디바이스 설정 앱에서 새로 고침 빈도를 120Hz 또는 144Hz로 잠글 수 있습니다.

1. Open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를 확인하세요.

2. 선택 새로 고침 빈도.

3. 기본값 또는 자동에서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120Hz 가능한 경우.

다음은 다양한 디바이스의 새로 고침 빈도 설정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입니다:

  • 샤오미 또는 포코: 새로 고침 빈도 설정으로 이동하여 사용자 지정 > 선택 120Hz.
  • Motorola: 다음으로 이동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재생률 로 이동하여 자동144Hz를 선택하면 전체 UI가 일관되게 높은 주사율로 고정됩니다.
  • Samsung: 삼성 갤럭시 휴대폰에는 아래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모션 스무딩– 중 하나 표준 및 높음 또는 표준 및 amp; 적응형. 만약 당신이 High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120Hz를 적용하려면 선택합니다. 후자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을 확인하세요. 레딧 스레드 를 통해 휴대폰을 120Hz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 Vivo: 다음으로 이동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 재생률 로 이동하여 스마트 스위치120Hz.

방법 5- ADB를 사용하여 90Hz/120Hz 재생률 강제 적용

ADB 명령은 Android 휴대폰을 90Hz, 120Hz 또는 원하는 다른 숫자로 고정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PC에서 ADB를 설정하고 루트가 필요 없는 일부 명령을 실행해야 하는 길고 번거로운 과정입니다.

그러나 명령어는 스마트폰 브랜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나의 가이드에 모든 내용을 담을 수는 없으므로 “삼성 갤럭시 S23에서 120Hz를 강제 설정하는 방법” 또는 “ADB를 사용하여 OnePlus 11에서 120Hz 재생률을 고정하는 방법” 등과 같이 웹에서 검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는 AutoHz 앱을 사용하여 각 애플리케이션을 원하는 재생률(자동/60Hz/120Hz)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초기 ADB 권한이 필요하며, 그 후에는 개별 앱에서 선택한 새로 고침 빈도를 강제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LTPO 디스플레이에 높은 재생률을 강제로 적용해야 하나요?

하드웨어가 지원하는 경우 휴대폰이나 태블릿(LTPO 디스플레이 포함)을 120Hz 또는 144Hz의 높은 재생률로 고정해도 안전합니다. 하지만 배터리 절약을 위해 화면이 1-120Hz 또는 10-120Hz 사이에서 변화하는 대신 120Hz로 계속 유지되므로 LTPO의 가변 재생률 이점을 누릴 수 없습니다.

Q. 최대 주사율을 사용하면 배터리가 더 많이 소모되나요?

예. 휴대전화를 최대 새로 고침 빈도로 고정하면 ‘동적’, ‘적응형’ 또는 ‘자동’으로 설정했을 때보다 배터리를 더 많이 소모합니다.

Q. LTPO 패널에서 최대 주사율을 활성화하면 AOD가 배터리를 더 많이 소모하나요?

저희가 확인한 바로는 휴대폰의 주사율 설정과 관계없이 AOD 화면은 배터리를 절약하기 위해 항상 주사율을 낮춰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개발자 설정에서 ‘최대 재생률 강제 적용’ 옵션을 사용하여 Pixel 7 Pro를 120Hz로 고정했습니다. 휴대폰은 UI를 10-60-90-120 사이에서 변경하는 대신 120Hz로 고정했습니다. 하지만 항상 켜져 있는 디스플레이 화면은 10Hz로 유지되었으므로 배터리를 절약하기 위해 LTPO의 가변 주사율을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Q. Android에서 최대 새로고침 빈도를 강제로 적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Android에서 최대 새로고침 빈도를 강제로 적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기본 제공 설정 또는 개발자 옵션의 ‘최대 새로고침 빈도 강제 적용’ 옵션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또는 위에서 언급한 ADB 또는 SetEdit와 같은 다른 옵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Q. 휴대폰이 지원하지 않는 경우 타사 앱으로 높은 새로고침 빈도를 활성화할 수 있나요?

아니요, 휴대폰에서 지원하지 않는 경우 고주사율을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고주사율은 소프트웨어 기능이 아니며, 더 부드럽고 반응성이 뛰어난 비주얼을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를 더 자주 새로 고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패널이 필요합니다(헤르츠(Hz) 단위로 측정).

마무리

이렇게 하면 Android 휴대폰의 모든 앱이 가능한 최대 재생률로 실행되도록 강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가이드가 휴대폰이나 태블릿에서 앱과 게임을 120Hz로 고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앱 사이를 전환하거나 UI를 탐색할 때 시각적 효과가 크게 개선되고 지연이나 끊김 현상이 사라지지만, 배터리 수명이 5-15% 정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가요?

  • Windows 11에서 디스플레이 새로고침 빈도를 변경하는 3가지 방법
  • 휴대폰, 태블릿 또는 노트북의 실제 디스플레이 주사율을 확인하는 3가지 방법
  • 원플러스 노드, 원플러스 8, 원플러스 8 프로에서 수동으로 재생률 제어하기
  • 휴대폰에서 높은 재생률로 실행되는 앱 찾기

답글 남기기